"신축 5억에 풀렸다" 서울까지 직통인데 무순위 줍줍 나온 '이 아파트' 전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축 5억에 풀렸다" 서울까지 직통인데 무순위 줍줍 나온 '이 아파트' 전망 

나남뉴스 2026-01-30 21:53:10 신고

3줄요약
사진=나남뉴스
사진=나남뉴스

최근 공급 부족과 공사비,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한 분양가가 계속해서 높아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는 무순위 청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순위 청약은 분양 당첨자의 미계약분을 일반에게 다시 공개해 청약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상대적으로 과거에는 관심이 적었으나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히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인천 연수구의 ‘래미안 센트리폴’은 2가구 모집에 920명이 청약해 경쟁률이 460대 1에 달하는 기록을 세웠다. 같은 해 12월 성남의 ‘더샵 분당티에르원’ 역시 5가구 모집에 1,756명이 몰리며 35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이처럼 무순위 청약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청약 가점이 낮거나, 대기 시간이 긴 사람들, 통장 요건에 부담이 큰 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쉽게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시티오씨엘 8단지
사진=시티오씨엘 8단지

업계 관계자는 "최근 무순위 청약은 분양가 경쟁력과 입지의 우수성을 갖춘 대규모 단지에서 경쟁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라며 "특히 대단지나 고급 단지의 경우 무순위 청약 물량에 수요자들이 집중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인천 미추홀구에서는 '시티오씨엘 8단지'의 무순위 청약 공급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시티오씨엘 8단지’는 총 1,34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이번에 풀리는 무순위 물량은 전용 75㎡와 136㎡ 타입의 36가구다. 

해당 단지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과의 근접성 덕분에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개통 예정인 강남구청, 수서, 서울숲과의 환승 없이 연결되는 학익역은 이 단지의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향후 미래 가치 더 높은 것으로 평가받아

사진=시티오씨엘 8단지
사진=시티오씨엘 8단지

또한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규모 상업·문화·업무 구역인 ‘스타오씨엘’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 외에도 송도센트럴파크와 그랜드파크 등 자연 환경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링크오씨엘이라는 보행가로를 통해 시티오씨엘과 그 주변의 문화 예술 구역을 쉽게 오갈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무엇보다 인천은 10·15 부동산 대책에서 규제지역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청약과 대출 조건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특히 시티오씨엘은 자족 기능을 갖춘 완성형 도시로 개발 중이기 때문에 향후 해당 지역의 입지 가치와 주거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티오씨엘 8단지’의 무순위 청약은 2월 2일부터 접수 예정으로 청약자들은 2월 9일에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분양가는 전용 75㎡가 약 5억원대 중후반, 전용 136㎡는 13억원대 초반으로 공급된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무순위 청약 시장에서 입지와 규모, 설계 등에서 뛰어나기에 더욱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나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