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_그랜드 크로스’, '불꽃 소방대'콜라보 업데이트 단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_그랜드 크로스’, '불꽃 소방대'콜라보 업데이트 단행

STN스포츠 2026-01-29 22:15:15 신고

29일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_GRAND CROSS'에 '불꽃 소방대'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_불꽃 소방대 콜라보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29일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_GRAND CROSS'에 '불꽃 소방대'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_불꽃 소방대 콜라보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_그랜드 크로스’가 인기 TV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와 손잡고 대형 콜라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신규 SSR 캐릭터 추가와 함께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앞세워 이용자 몰입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세계관 전격 합류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_GRAND CROSS'에 TV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불꽃 소방대'는 인체 발화 현상의 비밀을 추적하며 인류를 구하는 특수 소방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글로벌 팬층을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신라·타마키·쇼우… 신규 SSR 콜라보 영웅 3종 등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불꽃 소방대'의 핵심 캐릭터인 '불꽃의 히어로' 신라 쿠사카베, '홍염의 네코마타' 타마키 코타츠, '얼어붙은 시간' 쇼우 쿠사카베 등 SSR 등급 콜라보 영웅 3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는 아군 피해 감소와 적 추방 스킬을 통해 전투 흐름을 바꾸는 전술형 캐릭터로 설계됐으며, 각 캐릭터는 원작의 콘셉트와 연출을 충실히 반영해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픽업 소환·출석 이벤트로 성장 보상 대폭 강화

콜라보 기간 동안 진행되는 픽업 소환에서는 600 마일리지 달성 시 신규 콜라보 영웅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출석 이벤트를 통해 3일간 최대 30장의 콜라보 소환 티켓과 14일 동안 다이아 최대 70개가 지급된다. 스페셜 미션 이벤트에서는 7개 미션 완료 시 성장 재료와 함께 타마키 코타츠의 의상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777 릴레이 캠페인’ 2차 혜택 공개… 코스튬·장비 보급

오는 6월까지 이어지는 ‘777 릴레이 캠페인’의 두 번째 혜택도 공개됐다. 이용자는 이벤트 참여만으로 멀린과 에스카노르의 코스튬을 비롯해 코스튬 강화 재료 쿠폰, 마일리지 보상 강화를 통한 ‘불꽃 소방대 장비 보급품 상자’ 등 총 7종의 혜택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보스전·전사의 전당 확장… 콘텐츠 볼륨 확대

콜라보 기간 동안 쇼우 쿠사카베가 이벤트 보스로 등장하는 전용 보스전도 마련됐다. 보스 처치로 획득한 재화는 콜라보 성물 재료 상자와 타마키 코타츠의 뷰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전사의 전당’ 콘텐츠는 30층까지 확장됐으며, 모든 단계 완료 시 ‘스쿨드’ 코스튬이 제공된다. 익스트림 난이도 15회 이상 클리어 이용자에게는 콜라보 칭호 ‘아도라를 잇는 자’가 주어진다.

'일곱 개의 대죄_그랜드 크로스'는 2019년 한국과 일본 출시 이후 2020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7천만 건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대형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이용자 결속은 물론 신규 유입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