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가격·기술주 주가는 오르는데 암호화폐는 여전히 부진... 코인 시장 살릴 촉매제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금가격·기술주 주가는 오르는데 암호화폐는 여전히 부진... 코인 시장 살릴 촉매제는?

위키트리 2026-01-29 20:56:00 신고

금가격과 글로벌 기술주 주가가 오르면서 하락세 중인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투자자들은 촉매제를 물색하고 있는 모습이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29일(한국 시각) 오후 8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1.83% 하락한 8만 8000달러 밑에서 머물고 있다.

크립토뉴스 등에 따르면 가상자산 시장 분석가 룩만 오투누가는 시장이 두 가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주식과 대형 기술 기업들의 성적에 대한 기대감이 위험 자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는 동시에, 무역의 불확실성과 미국의 경제 정책에 대한 의구심이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기도 한다고 진단했다.

금과 은은 투자자들이 실물 자산에 집중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게 핵무기 협상을 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있다고 경고하자 기름값도 4개월 만에 가장 높이 올랐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금리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제롬 파월 의장은 경제 전망이 확실히 좋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투자 덕분에 반도체 가격이 올라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발표했다.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의 결과에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이며 애플의 성적표를 기다리고 있다.

오투누가는 달러 가치가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며칠 동안의 가상자산 시장 분위기가 이번 주 이후의 흐름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는 여전히 신중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량이 저조하고 파생상품 포지션이 약화된 가운데 비트코인은 좁은 범위 내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위험 자산 시장, 기업 실적, 정책 당국의 다음 신호에서 명확한 촉매제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