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드트로닉의 한국 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가 판매 채널을 강화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지난해 업계 최초의 온라인 구매 플랫폼 '메드트로닉 이스토어(eStore)'를 개설한데 이어 소통 창구인 카카오톡 채널 '메드트로닉 리모트 세일즈' 기능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주요 제품 정보 확인 ▲실물 카달로그 및 데모 신청 ▲웨비나 안내 ▲상담 연결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 한 곳에서 모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주요 질환에 관한 최신 치료 지견과 실용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기 웨비나 '리모트 아카데미'도 런칭한다. 내달 11일 예정된 첫 웨비나에서는 외과수술 분야 최신 치료 지견과 이스토어 활용례를 다룬다.
첫 세션에서는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김지현 교수가 메드트로닉 에너지 솔루션을 활용한 혈관 및 조직 봉합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지견과 술기 노하우를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드트로닉 리모트 세일즈 팀이 '메드트로닉 이스토어에 관한 모든 것'을 주제로 실제 이스토어 플랫폼을 통한 주문, 실시간 주문 현황 확인, 결제 및 송장 관리 등이 이뤄지는 과정을 시연한다.
유승록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현장의 요구에 발맞춰 고객 소통 방식부터, 정보를 얻고 구매에 이르는 전 여정에서 고객 관점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강화된 고객 경험 생태계가 고객 편의성 증대를 넘어, 최신 의료기술에 대한 의료기관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만드는 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리모트 아카데미'는 관심이 있는 의료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 리모트 세일즈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사전 등록하면 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