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일본 니가타현립대,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이버한국외대-일본 니가타현립대,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 진행

모두서치 2026-01-28 11:03:24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17일 일본 니가타현립대학과 함께 '제5회 사이버한국외대–니가타현립대학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해당 교류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 시작된 한·일 온라인 교류의 다섯 번째 행사로, 사이버한국외대 학부 및 대학원생 15명과 니가타현립대학 국제지역학부 한국어전공 재학생 22명이 참가했다.

행사 참여에 앞서 사전 교육을 이수한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니가타현립대 학생들과 한국어로 일상과 관심사, 진로 등에 대한 소통을 나눴다.

참가 학생들은 "온라인이라는 환경에도 불구하고 웃음과 공감이 오가는 대화가 이어졌다"며 "니가타현립대 학생들과의 교류는 물리적 거리보다 서로를 향한 집중과 진심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니가타현립대학의 김세랑 교수는 "학생들이 '틀림'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한국어를 사용해 언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모습을 확인하며 한국어 교육자로서 큰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기선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 교수는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예비 교원들이 소통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각자의 목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며 "교류 프로그램의 확대를 위해 양교의 협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한국어 교원을 양성하는 '한국어교육 전공', 외국인 학습자가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한국어 전공'을 운영한다.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이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