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점핑’으로 판 흔드는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성장·경쟁 카드 총출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역대급 점핑’으로 판 흔드는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성장·경쟁 카드 총출동

STN스포츠 2026-01-28 01:25:55 신고

넷마블이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점핑 서버 ‘운수대통’을 업데이트하고,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소레볼루션_운수대통 오픈).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점핑 서버 ‘운수대통’을 업데이트하고,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소레볼루션_운수대통 오픈). /사진=넷마블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신규·복귀 이용자를 겨냥한 ‘점핑 서버’와 최고 수준의 성장 보상을 앞세워 넷마블이 MMORPG 시장 재점화에 나섰다. 대규모 성장 지원과 경쟁 콘텐츠를 동시에 꺼내 들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반등을 노린다.

신규 점핑 서버 ‘운수대통’… 시작과 동시에 최상위 성장

넷마블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점핑 서버 ‘운수대통’을 추가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버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겨냥한 전용 서버로, 접속과 동시에 고속 성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서버 보상으로 빛나는 고대 등급 장비 풀세트(+10 강화)를 비롯해 신화 '진' 등급 수호령, 고대 수호신령, 무공패, 보석 등 고등급 아이템이 일괄 지급된다. 서비스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의 старт 보상이라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다는 평가다.

전투·생활 콘텐츠까지 ‘초고속’… 핫타임 300% 적용

신규 서버 전용 이벤트도 대거 마련됐다. 무기·장신구·성물·낚싯대 복구 시도 시 최상급 고대 종합 복구석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전투 경험치와 낚시 숙련도 및 경험치가 각각 300% 증가하는 특별 핫타임이 운영된다.

점핑 시스템 역시 손질됐다. 점핑과 동시에 홍문 레벨 60 달성이 가능하며, 공헌도·무공 레벨·낚시 도감 등 주요 성장 요소가 기존보다 강화된 상태로 적용된다. 단기간에 핵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조를 단순화한 것이다.

고대 수호신령 3종 추가… 전투 전략 확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고대 수호신령 3종도 새롭게 등장했다. ‘건헌국 려 장군’, ‘현녀 제스’, ‘환성 테혼’은 각기 다른 전투 효과와 성장 구조를 지녀, 조합에 따라 전투 흐름을 크게 바꿀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용자 선택에 따라 전술적 운용 폭이 한층 넓어졌다는 평가다.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 개막… 상금 1500만원

경쟁 콘텐츠도 강화됐다.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인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이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6강과 8강을 거쳐 2월 6일 4강 및 결승전이 라이브 방송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총 1500만원 상당의 보상과 함께 특별 칭호·의상이 지급되며, 우승 팀은 팀명이 실제 인게임 이벤트에 노출되는 혜택을 받는다. 단순 경쟁을 넘어 참여형 이벤트로 확장한 구성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장기 접속을 유도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겨울 끝의 여명, 28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4주 모두 출석 시 PvE 콘텐츠에서 몬스터 피해량을 높여주는 빛나는 신풍 풀세트 꾸러미(+10 강화)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강화로 더 강해지자’, ‘강호에 새기는 발자취’, ‘세력에 힘을 보탤 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화 복구석 조각, 상급 재련석, 고대 연금석 등 성장에 필요한 핵심 보상이 지급된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