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은 지난 22일 부산광역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연제구약사회와 약국 화장품 전문성 강화 및 약국 경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약국 화장품 분야에서 약사의 전문적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약사회 회원 약국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을 통해 약국 중심의 스킨케어 상담 서비스 활성화, 체계적인 약사 교육, 그리고 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약국 화장품 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의 일환으로 연제구약사회 회원 대상으로 안효빈 약사(강남대약국 대표약사)를 강사로 초대해 '약국 PDRN 화장품의 최신 트렌드와 판매 팁'이라는 강의를 열기도 했다.
방경득 안국약품 사업부장은 "약국 화장품 분야에서 약사의 전문적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연제구약사회 회원 약국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향란 연제구약사회 회장은 "약사의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약국은 피부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매력을 줄 수 있다"며 "회원 약사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약국 화장품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스킨케어 상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약국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