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자연이 조화로운 삼척 가볼 만한 곳, 동해안의 보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문화와 자연이 조화로운 삼척 가볼 만한 곳, 동해안의 보석

투어코리아 2026-01-21 15:36:10 신고

덕산해수욕장 ⓒ 대한민국 구석구석
덕산해수욕장 ⓒ 대한민국 구석구석

[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동해안의 청량한 바람이 스치는 삼척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부한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다. 웅장한 동굴부터 고운 모래 해변, 활기 넘치는 시장과 바다를 조망하는 카페까지, 다채로운 매력이 겨울에도 방문객의 발길을 이끄는 삼척의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삼척시 신기면에 자리한 사립 강원종합박물관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는 문화 교육 공간이다. 8개 전시관에 걸쳐 2만여 점의 세계 유물을 전시하며,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시대의 유물을 만날 수 있다. 다채롭게 구성된 전시 테마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며, 박물관에서의 시간이 지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된다.

삼척시 남양동에 위치한 삼척중앙시장은 상설재래시장 특유의 인심과 활력이 넘치는 곳이다. 깔끔하게 정비된 공간에서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의 소박한 이야기가 오가며, 신선한 해산물과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주변의 환선굴, 장호항, 쏠비치 등 유명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객들이 지역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한다.

삼척시 신기면 대이리에 위치한 환선굴은 주굴 길이 약 3.3km, 총길이 약 6.5km에 달하는 남한 최대 규모의 노년기 동굴이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이곳은 거대한 석주와 다채로운 종유석이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하며 웅장한 경관을 이룬다. 탐방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이 빚어낸 거대한 예술 작품 속을 유영하는 듯한 신비로운 감각을 경험하게 된다.

삼척시 교동의 새천년 해안도로를 따라 걷다 보면 해안 절벽 위에 자리한 마린데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푸른 동해 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다. 다채로운 커피 향이 공간을 채우고,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와 인근 지역에서 생산되는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거나,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핸드 드립 커피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삼척시 근덕면에 자리한 덕산해수욕장은 삼척 시내에서 약 9km 거리에 위치한다. 평균 수심 1~2m의 완만한 경사와 고운 모래가 펼쳐진 백사장은 한적한 여유를 선사한다. 덕봉산을 경계로 맹방해변과 이어져 경관이 수려하며, 인근 덕산항에서는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조용하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파도 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삼척시 갈천동에 위치한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는 동해의 푸른 전망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다.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이곳은 실외존과 실내존으로 나뉜다. 실내존에는 아쿠아풀, 바데풀, 키즈풀 등이 마련되어 추운 계절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체계적인 관리 속에서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며, 다양한 스파와 릴랙스 프로그램도 이용 가능하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