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주최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서 2026 LCK컵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먼저, T1과 KT 롤스터가 23일 2026 LCK컵에서 다시 맞붙는다. 두 팀은 지난 2025 월드 챔피언십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 T1과 KT 롤스터의 결승전은 ’역대급’이라는 표현으로 불릴 만한 치열한 접전을 펼친 바 있다.
박빙의 대결로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던 두 팀이 약 2개월 만에 다시 만난다. T1은 개막 첫 주차에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를 상대로 풀세트 경기 끝에 2연승을 내달렸다. KT 롤스터는 DN 수퍼스에게 승리한 직후 젠지에게 패배해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관련해 이번 LCK컵에는 동일 시드 팀 간 맞대결이 진행되는 ’슈퍼 위크’가 새롭게 도입됐다. 슈퍼 위크 기간 중에는 모든 경기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해당 주간 승리 팀이 속한 그룹에 2점이 부여된다.
특히 2주차에는 각 그룹 선두권 팀들이 연이어 맞붙어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의 향후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바론 그룹 1위 젠지와 장로 그룹 1위 디플러스 기아가 24일 맞붙는다. 이어 25일에는 바론 그룹 2위 T1과 장로 그룹 2위 BNK 피어엑스가 대결한다.
2026 LCK컵 1주 차 우리WON뱅킹 골드킹은 BNK 피어엑스의 바텀 라이너 ’디아블’ 남대근이 차지했다. 남대근은 15일 농심 레드포스전 초반 교전에서 득점을 올리며 성장 속도를 끌어올린 뒤 팀의 화력을 책임지며 승리에 기여했다.
골드킹은 주간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가장 높은 선수를 수상자로 정하며, 4세트 이상 출전한 선수만 집계 대상에 포함된다. 수상자에게는 순은 코인이 제공된다.
한편, 2026 LCK컵 2주 차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의 LCK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치지직, SOOP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1주 차부터 3주 차까지는 그룹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3주 차에는 동일 시드 팀끼리 5판 3선승제로 경기하는 ’슈퍼 위크’가 진행된다.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NOL 티켓을 통해 진행되며 48시간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