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 사명 변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드코리아,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 사명 변경

뉴스락 2026-01-20 08:53:48 신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FL Auto Korea Company, FLAK)’로 사명을 변경한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제공 [뉴스락]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FL Auto Korea Company, FLAK)’로 사명을 변경한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FL Auto Korea Company, FLAK)'로 사명을 변경하고 사업 운영 체제를 전환한다. 딜러 중심 운영 모델로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에프엘오토코리아는 포드모터컴퍼니의 아시아태평양유통시장(APDM) 산하로 편입돼 딜러 중심 체제로 전환된다.

1995년 포드 한국 법인 창립부터 함께해 온 공식 딜러사 선인자동차가 에프엘오토코리아의 소유권을 확보했다. 선인자동차는 국내 포드·링컨의 세일즈와 서비스를 총괄하며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딜러 중심 체제는 포드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델이다. 현지 딜러사가 시장 특성을 반영해 브랜드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시장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선인자동차 장인우 대표는 2026년 1월 1일 자로 이윤동 대표이사를 에프엘오토코리아의 초대 수장으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현대자동차와 BMW 그룹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등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한 자동차 전문가다.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이 대표의 리더십 아래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윤동 신임 대표는 "선인자동차가 축적해 온 30년의 경험과 포드의 글로벌 DNA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고객 접점을 혁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프엘오토코리아는 올해 포드·링컨 신차 4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링컨 노틸러스 풀-하이브리드'를 통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증가하는 국내 친환경 자동차 수요에 대응한다.

이어 브랜드 베스트셀링 모델인 포드 익스플로러의 신규 트림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도심형 어드벤처 SUV 라인업을 확대한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