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하면 SMP…제대로 칼 같았다 "널 위해 지켜낼 Crown" [쥬크박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엑소하면 SMP…제대로 칼 같았다 "널 위해 지켜낼 Crown" [쥬크박스]

엑스포츠뉴스 2026-01-19 18:00:02 신고

3줄요약
그룹 엑소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엑소가 감각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왔다.

엑소는 19일 오후 6시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Crown’(크라운)을 포함한 수록곡 9곡을 모두 공개했다.

엑소는 약 2년 6개월 만에 이번 신보를 발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서 오랜 기다림을 해소했다.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 ‘크라운’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진 장르의 경계를 허문 하드 댄스 곡으로, 일명 ‘SMP’(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들이 주로 선보인 퍼포먼스 중심 장르)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번 곡은 소중한 존재를 수많은 이들이 바라는 왕관(Crown)에 비유,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간절함을 담은 가사로 공감을 자아낸다. 엑소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매혹적인 사운드를 완성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판타지적인 서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왕의 귀환이라는 서사를 화려하게 담아내며, 회귀를 통해 다시 새로운 세계를 여는 엑소 멤버들의 이야기를 시각적 화려함 속에 표현했다.

엑소는 군백기를 거치며 오랜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는 레이까지 합류해 엑소 완전체를 꾸렸다. 그러나 앨범명 ‘리버스’에 걸맞게 초기 엑소만의 매력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비주얼부터 음악, 한층 탄탄해진 세계관까지 ‘왕의 귀환’을 제대로 알린 엑소의 활약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사진 = 엑소 뮤직비디오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