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리, 새 EP 'OVER//DRIVE' 발매…페스티벌 성장이 틔운 '록 본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프랭클리, 새 EP 'OVER//DRIVE' 발매…페스티벌 성장이 틔운 '록 본능'

뉴스컬처 2026-01-19 11:24:38 신고

3줄요약
밴드 프랭클리. 사진=라이트핸즈
밴드 프랭클리. 사진=라이트핸즈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페스티벌 슈퍼 루키' 밴드 프랭클리(FRankly)가 무대 위에서 증명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가장 '프랭클리다운' 록 사운드를 꺼내 들었다.

19일 라이트핸즈 측은 프랭클리가 이날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OVER//DRIVE(오버//드라이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OVER//DRIVE'는 지난 1년간 대형 페스티벌을 휩쓸며 얻은 자신감을 오롯이 투영한 결과물이다. 홍대 인근 100회 이상의 공연은 물론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루키즈 TOP2, '썸데이 페스티벌' 등 굵직한 무대를 통해 체득한 현장의 에너지가 밴드 본연의 '직선적인 록' 사운드로 응축됐다.

밴드 프랭클리. 사진=라이트핸즈
밴드 프랭클리. 사진=라이트핸즈

앨범은 인디 록을 기반으로 브릿 팝, 슈게이징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질주하는 밴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특히 타이틀곡 'We’re Never Going Back'은 이러한 기조를 가장 명확히 드러낸다. 고요한 도입부에서 폭발적인 밴드 사운드로 치닫는 구성은 뒤를 돌아보지 않고 우직하게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결연한 의지를 대변한다.

이미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서브 스테이지 진출권을 확보하며 2026년 활약을 예고한 프랭클리는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완성형 밴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각오다.

한편 프랭클리는 신보 발매를 기념해 오는 2월 1일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 물오른 라이브 감각을 관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