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 숏드라마 '레진스낵' 2월 4일 론칭…'웹툰 IP+이병헌 감독' 승부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레진엔터, 숏드라마 '레진스낵' 2월 4일 론칭…'웹툰 IP+이병헌 감독' 승부수

뉴스컬처 2026-01-19 10:32:42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자체 웹툰 IP와 영화적 연출력을 결합해 급성장 중인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을 공략한다.

19일 레진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는 2월 4일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 '레진스낵(Lezhin Snack)'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레진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
레진 숏드라마 플랫폼 '레진스낵'

'레진스낵'은 레진코믹스와 봄툰의 검증된 웹툰 IP를 활용한 영상화 작품과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하는 숏폼 특화 플랫폼이다. 로맨스, 코미디, 미스터리부터 레진의 강점인 BL, GL까지 장르 폭을 넓혀, '스낵'처럼 가볍지만 만족도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최대 무기는 '제작 퀄리티'다. 모기업 키다리스튜디오가 축적한 영상 제작 노하우를 이식해 기존 숏드라마의 약점인 완성도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천만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이 각본과 연출에 참여해, 특유의 '말맛'이 살아있는 웰메이드 콘텐츠를 예고했다.

서비스 방식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췄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4개국에 동시 론칭하며, 건당 결제가 아닌 '월 구독제'를 도입해 이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허흥범 레진스낵 대표(키다리스튜디오 대표)는 "웹툰 플랫폼 운영 경험과 영상 제작 역량을 집약해 숏드라마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자사 IP 기반의 OSMU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콘텐츠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레진스낵은 론칭일인 2월 4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