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주 연속 시청률 1위 하며 흥행 독주 펼치는 韓 예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89주 연속 시청률 1위 하며 흥행 독주 펼치는 韓 예능

TV리포트 2026-01-19 00:55:12 신고

[TV리포트=나보현 기자] KBS2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가 최고 시청률 7.0%를 기록하며(닐슨코리아 기준) 189주 연속 전 채널 동시간대 예능 1위의 자리를 지켰다. 18일 방송된 340회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봇을 연구하는 한재권 교수가 출연해 로봇의 미래와 직업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재권 교수는 2011년 미국에서 ‘찰리’라는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이후 ‘똘망’이라는 재난 임무 로봇을 발명하며 주목받았다. 그는 프로그램에서 “가만히 앉아 반복적인 일을 하는 직업은 로봇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지만,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 분야는 대체 불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명수는 “내가 대체될 수 없다는 거냐?”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에서는 정호영 셰프와 김숙, 양준혁이 기내식 신메뉴 개발을 위한 요리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양준혁은 주먹밥과 방어 조림을, 정호영은 쌀, 송엽대게, 와규를 이용한 솥밥과 재첩 된장국을 만들었다. 의외의 결과로 정호영 요리가 아닌 ‘방신-방숙’팀 요리가 더 맛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엄지인은 남편 구자승 교수, 아이들과 함께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그는 남편 방송 출연을 축하하기 위해 떡을 준비했지만, 떡을 본인 사진으로 도배해 MC들 웃음을 샀다. 구자승은 일본에서 아이들을 키우며 느끼는 애환을 전하며 아내 방송 활동을 적극 응원한다고 밝혔다.

엄지인은 KBS 예능국을 찾아 박덕선 CP와의 면담에서 더 많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 의지를 피력했지만, 박 CP는 “남편분이 일본에 계시지 않냐”며 그의 야망을 사전 차단해 폭소케 했다.

방송 직후, 온라인상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들이 쏟아졌다. “엄지인 아나 ‘사당귀’ 출연 잘하신 것 같음”, “김숙 방어 조림 레시피가 호영 셰프 것이었다니 웃기다” 등 댓글이 이어지며 방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사당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0분 KBS2에서 방영된다.

나보현 기자 nbh@tvreport.co.kr / 사진 =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