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넥써쓰 대표, “예측 시장의 본질은 ‘풀 온체인’…AI 플랫폼 ANT로 개발 가속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장현국 넥써쓰 대표, “예측 시장의 본질은 ‘풀 온체인’…AI 플랫폼 ANT로 개발 가속화”

경향게임스 2026-01-18 11:28:27 신고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2026년 블록체인 시장의 핵심 먹거리로 부상한 ‘예측 시장(Prediction Market)’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공개했다.
 

제공=넥써쓰 제공=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18일 자신의 X 채널을 통해 지난해 부상한 예측 시장 열풍이 올해 더욱 심화되며 다양한 체인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그는 예측 시장이 단순한 흥미 위주의 베팅을 넘어, 참가자들이 직접 자산을 투입하고 결과에 책임을 지는 ‘스킨 인 더 게임(Skin-in-the-game)’ 메커니즘을 통해 사회적 집단지성을 정교하게 추출해내는 도구로 진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넥써쓰가 선보일 예측 시장의 핵심 경쟁력은 철저한 ‘풀 온체인(Fully Onchain) 탈중앙화거래소(DEX’ 지향에 있다. 장 대표는 투명성을 블록체인의 선택적 기능이 아닌 예측 시장의 존립을 위한 필수 전제조건으로 규정했다. 

시장이 종료되기 전까지 모든 거래 데이터와 주문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공정성이 확보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넥써쓰는 기존 중앙화 거래소(CEX)의 불투명성을 극복하기 위해 자사의 고도화된 DEX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온체인 예측 DEX’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시에 넥써쓰는 시장 생성의 권한을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오픈 마켓(Open Market)’ 구조를 차별점으로 내세웠다. 

장현국 대표는 글로벌 이슈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과 밀접한 로컬 이벤트 역시 예측 시장의 중요한 영역임을 강조했다.

누구나 커뮤니티에 의미 있는 주제로 시장을 직접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시장 생성’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크게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주목할 점은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의 개발 속도다. 장 대표는 넥써쓰의 AI 네이티브 개발 플랫폼인 ANT(AI-Native Transformation)’를 활용해 “개발이 생각의 속도만큼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압도적인 기술 효율성을 강조했다. 

ANT는 넥써쓰의 아이디어를 즉각적인 제품화로 연결하는 핵심 엔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장현국 대표는 “투명성과 탈중앙화는 블록체인의 본질이자 예측 시장이 갖춰야 할 핵심 요건”이라며, “그간 축적해온 넥써쓰의 운영 역량을 결집해 블록체인의 강점을 극대화한 진정한 예측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