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F1, 암호화폐·웹3·디지털 자산 분야 기업과 첫 공식 협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페라리 F1, 암호화폐·웹3·디지털 자산 분야 기업과 첫 공식 협력

오토레이싱 2026-01-17 08:14:39 신고

페라리가 새로운 디지털 파트너십을 확보하며 브랜드 확장 전략을 강화한다.

페라리가 새로운 디지털 파트너십을 확보하며 브랜드 확장 전략을 강화한다. 사진=페라리 F1
페라리가 새로운 디지털 파트너십을 확보하며 브랜드 확장 전략을 강화한다. 사진=페라리 F1

스쿠데리아 페라리 HP는 16일 “크립토 거래소 및 웹3 기업인 ‘빙엑스(BingX)’와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며 팀 파트너 합류 사실을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페라리가 암호화폐·웹3·디지털 자산 분야 기업과 공식적으로 협력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페라리는 파트너 선정 배경으로 기술·글로벌 확장·혁신 분야에서의 시너지를 제시했다. 팀은 2026년 국제자동차연맹(FIA) F1 규정 변경을 앞두고 기술 기반 파트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통해 팬 접점을 글로벌로 확장하려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팀 최고 레이싱 매출 책임자인 로렌초 조르제티는 “빙엑스 합류는 앞으로의 혁신 방향과 맞닿아 있으며 페라리의 정밀성·성능 기반 가치와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빙엑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모터스포츠 분야에 처음 진입한다. 글로벌 거래소 비즈니스 확장을 추진 중인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브랜드 국제화 전략의 핵심 단계로 규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 기간 동안 빙엑스는 페라리의 이벤트·디지털 플랫폼·콘텐츠·팬 경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 통합된다.

페라리는 2026년 기술 규정 전환기에 접어들며 내연·전기 하이브리드 비중 재조정, 섀시 및 공력 플랫폼 재편 등 전반적 구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팀은 기술·브랜드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경쟁력 및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