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가?… 결혼 앞두고 남친이 제시한 '게임 조건'에 허탈한 예비 신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가?… 결혼 앞두고 남친이 제시한 '게임 조건'에 허탈한 예비 신부

움짤랜드 2026-01-17 00:27:00 신고

3줄요약

6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앞둔 한 예비 신부가 남친으로부터 받은 '진지한 조건' 때문에 복잡미묘한 심경을 토로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성격은 정반대지만 서로가 첫사랑이자 운명이라고 믿어온 남친이 결혼 직전 내건 파격적인(?) 조건에 관한 사연이 올라왔습니다.

➤ "평일 퇴근 후 게임, 주말 종일 게임 허락해달라"… 예비 신랑의 간절한 부탁

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가?… 결혼 앞두고 남친이 제시한 '게임 조건'에 허탈한 예비 신부 이미지

사연에 따르면 작성자의 남친은 결혼을 앞두고 매우 진지한 분위기를 잡으며 자신이 꼭 해야 할 일들을 허락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내건 조건은 '평일 퇴근 후 게임 하기', '주말에 하루 종일 게임 해도 뭐라고 하지 않기', 그리고 '게임에 월 70만 원 쓰게 해주기' 등 오로지 게임에 집중된 내용이었습니다.

작성자는 남친의 용돈이 75만 원인 상황에서 게임에만 70만 원을 쓰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미 6년간 연애하며 그가 모텔에서도 게임을 하고, 공기계로 24시간 방치형 게임을 돌리는 등 지독한 '게임 사랑'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결혼이라는 중대사를 앞두고 나온 이야기가 고작 게임 조건이라는 사실에 허탈함을 느낀 것입니다.

➤ "살찌는 거 걱정했는데 게임이라니"… 허무함과 안도감 사이의 갈등

작성자를 더욱 힘 빠지게 만든 것은 본인의 헌신적인 태도였습니다. 그녀는 이미 남친과 살림을 합친 상태로, 주말에 게임을 하는 남친 곁에서 음식과 술까지 배달해다 주는 등 그의 취미를 충분히 존중해왔기 때문입니다. 작성자는 "별것도 아닌 걸로 진지하게 분위기 잡고 말해서 허탈하다"며 "나에 대한 믿음이 그렇게 부족했던 것인지 의문이 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차라리 바람이나 술 도박보다 게임이 낫다며 안심해라", "75만 원 용돈 안에서 해결한다는데 귀엽게 봐줄 수 있지 않냐", "여자친구가 평소에 너무 잘해주니 남친이 오히려 불안해서 확답을 받고 싶었던 모양이다"라며 대체로 긍정적이면서도 유쾌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부부 관계 전문가는 "결혼 전 각자의 취미 생활이나 지출 범위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것은 갈등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라며 "다만 상대방이 이미 배려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지나치게 권리처럼 주장하기보다는, 고마움을 먼저 표현하며 조율해 나가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현재 이 글은 "결혼 전 남친의 귀여운(?) 협박" 등의 제목으로 공유되며,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취미 존중의 경계선이 어디까지인지에 대한 흥미로운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움짤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