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레이어2(L2) 솔루션 ‘맨틀(Mantle)’이 인피닉스(Infinex) 통합을 통해 글로벌 디파이 접근성을 확대했다. 인피닉스는 패스키(passkey) 기반 지갑, 통합 포트폴리오 관리, 트레이딩 기능이 결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종합 크로스체인 디파이 애그리게이션 플랫폼이다. 여러 프로토콜 전반의 유동성을 집계해 스왑·브릿지·수익(Yield) 기회 등 고급 디파이 액션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간소화해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제공=맨틀
이번 인피닉스의 맨틀네트워크 배포로 사용자는 분산된 여러 인터페이스를 오갈 필요 없이, 맨틀 네이티브 자산과 디앱(dApp)에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멀티체인 환경에서 유동성을 탐색하고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디파이 전략을 실행하는 과정이 보다 직관적인 흐름으로 정리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인피닉스가 맨틀 네트워크에 통합되면서 사용자는 원활한 스왑, 통합 브릿징, 최적화된 수익 기회로 이어지는 통합 트레이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맨틀은 이번 통합을 통해 온체인 도달 범위와 상호운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크로스 프로토콜 기반의 매끄러운 디파이 전략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더 넓은 생태계 채택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디파이를 보다 접근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하게 만들겠다는 맨틀의 미션을 진전시키는 동시에, 개발자·트레이더·빌더·유동성 공급자에게 성장 중인 온체인 생태계와 디파이 환경에 대한 마찰 없는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또한 이번 확장은 맨틀의 가시성을 네이티브 생태계를 넘어 확장하는 동시에, 실물 기반 토큰화 자산(RWA)의 온체인 흐름을 촉진하고 체인 간 더 깊고 효율적인 유동성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는 맨틀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