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전남친 정체 뭐길래..."경영학과 출신, 실질적 업무 맡아" vs "1학기 다니다 자퇴, 사적 운용" (+인터뷰, 매니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박나래 전남친 정체 뭐길래..."경영학과 출신, 실질적 업무 맡아" vs "1학기 다니다 자퇴, 사적 운용" (+인터뷰, 매니저)

살구뉴스 2026-01-15 17:00:19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코미디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에 대해 화제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박나래는 전 남자친구에 대해 경영학과 출신이라고 했고, 전 매니저는 한 학기만 다니고 자퇴했다며 상반된 입장을 내놨습니다.

 

“박나래 모친이 대표, 전 남친만 직원”

'백은영의 골든 타임'

박나래는 1월 14일 인터뷰를 통해 전 남자친구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해당 인터뷰는 지난해 12월 16일 박나래가 '백은영의 골든 타임'을 통해 "더 이상 논란을 만들지 않기 위해 이 영상 이후로는 관련 말씀을 드리지 않겠다"고 밝히기 전 진행됐습니다. 

박나래에 따르면 박나래 모친은 설립한 1인 기획사 앤파크 대표이며 근로자가 아닙니다. 전 남자친구만 직원이었으며 본인도 직원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3일 박나래 전 매니저들은 서울 서부지법에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제기했으며 직장 내 괴롭힘, 특수상해, 대리처방, 진행비 미지급 등을 주장하며 1억 원 상당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예고했습니다. 박나래는 의료법 위반,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특수상해, 상해 혐의로 고발 당했습니다. 

12월 6일 박나래가 1인 기획사의 실질적인 대표로 회사 자금을 횡령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나래가 전 남자친구를 1인 기획사 직원으로 허위 등재,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총 11개월간 급여 총 4400여만 원을 지급했습니다. 

 

“전 남친이 실질 운영? 책임 공방 가열”

박나래 유튜브 채널 '나래식'

박나래는 지난해 8월 전 남자친구의 전세 보증금 마련을 위해 회사 명의 계좌에서 약 3억 원을 송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회사에서 정상적으로 근무하며 급여를 받았다"고 의혹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박나래 모친 또한 근무 사실이 없음에도 같은 기간 약 11개월간 총 5500여만 원의 급여를 지급했다는 말도 나왔습니다. 소속사는 "박나래를 압박하기 위해 한 고발들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박나래는 인터뷰에서 "회사에 회계팀이 있기는 했지만 해당 팀은 세무만 담당했고 장부 작성이나 프로그램 출연 계약서 같은 실무는 알지 못했다. 그래서 그 업무를 전 남자친구가 맡았다"라면서 "회사 초반에 경영학과 출신으로 회계 공부를 했던 친구였고, A 씨와 함께 계약서를 작성하러 다니고 사무실을 알아보는 등 저보다 회사 일에 더 깊이 관여했다. 저와 관련된 계약서도 대부분 그 친구가 검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상 직원 대출 vs 사적 유용”

MBC MBC

이어 "제가 JDB엔터테인먼트에 있을 당시에는 계약서를 직접 본 적도 없었고, 방송 계약서가 있는지도 몰랐다. 그래서 한 달 정도 전 남자친구에게 관련 업무를 부탁했는데, 본인도 다른 일이 있어 계속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이에 월급을 지급하면 정식으로 맡아줄 수 있겠느냐고 물었고, 그렇게 월급을 주면서 장부 정리 등 관련 업무를 반드시 맡아달라고 했다. 직원들과의 회식에도 함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나래는 "그 친구가 직원 신분이라면 회사가 직원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 줄 수 있다고 말해 회계팀에 모두 확인한 뒤 송금한 것이다. 과거에 세금 문제로 논란이 있었던 적이 있어 혹시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매우 예민하게 확인했다. 회계팀에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지 물었고, 회사에서 직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답을 받아 담보 설정까지 모두 하고 정상적으로 이자를 납부하며 진행했다"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인터뷰를 진행한 전 매니저 A 씨의 주장은 상반됐습니다. A 씨는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에 대해 "경영학과 출신이라는 설명과 달리 한 학기 다니고 오래전에 자퇴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박나래가 전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 등 개인 지출을 지속적으로 법인 자금으로 썼다. 전 소속사에서 나와서 새로운 회계사 만났을 때 그들이 이야기해도 변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