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97만 원이면 됩니다"... 르노 필랑트, 가장 완벽한 구매 추천 사양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4697만 원이면 됩니다"... 르노 필랑트, 가장 완벽한 구매 추천 사양은?

오토트리뷴 2026-01-15 09:53:42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르노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필랑트’를 지난 13일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그랑 콜레오스에 이어 나오는 차로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총 세 개 트림으로 등장하는데 살만한 구성은 어떻게 될까.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테크노 : 4,331만 9천 원부터

기본 트림인 테크노부터 상품 구성이 준수하다. 외관에는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과 LE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기본이다. 웰컴 및 굿바이 라이팅까지 포함돼 기본형이라는 인상을 지운다.

실내 구성은 가장 큰 강점이다.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같은 크기 중앙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이 들어간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오토를 지원한다. 커넥티드 서비스도 5년간 무상 제공된다.

필랑트 테크노 인테리어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테크노 인테리어 /사진=르노코리아

시트 구성 역시 충실하다. 나파 인조가죽 시트를 기본 적용하고 1열 통풍 및 열선, 2열 열선 기능도 모두 넣었다. 또한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과 1열 시트 전동 조절, 전 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 고급 사양이 들어간다.

편의 사양은 360도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와 전동식 테일게이트, 디지털 키와 원격 시동 기능을 포함한 스마트키가 기본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이 포함된 8-스피커 알카마스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했다.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주행 보조 및 안전 사양도 다양하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중앙 유지 보조로 구성된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와 회피 조향 보조, 긴급 제동 보조와 후측방 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을 모두 기본 탑재했다.

옵션으로는 12.3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와 자동 주차 보조, 후방 긴급 제동 보조 등을 묶은 패키지 단일 구성이 있다. 상위 트림 대비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20인치 휠, 측방 주차 보조 등이 빠지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상품성을 갖췄다.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아이코닉 : 4,696만 9천 원부터

아이코닉은 외관부터 20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해 테크노와 확실한 차이를 만든다. 전면 윈드실드와 1/2열 유리는 이중접합 차음 글래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했고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으로 들어가 개방감에서도 차이가 난다.

실내 구성 변화도 크다. 조수석 디스플레이 추가로 OTT 시청과 각종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동승자 만족도가 높다. 시트는 헤드레스트 일체형 라운지 시트로 바뀌며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돼 실내 분위기도 한층 고급스러워진다.

필랑트 아이코닉 인테리어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아이코닉 인테리어 /사진=르노코리아

편의 사양 역시 체급 상승이 체감된다. 자동 주차 보조가 기본으로 들어가며 주차 보조 시스템은 측방 감지까지 지원한다. 운전석 시트는 8-방향 전동 조절과 요추 지지 기능을 갖추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도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옵션 구성은 아이코닉에서 가장 폭이 넓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룸미러를 묶은 패키지와 보스 10-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퓨어 라이트 그레이 프리미엄 인테리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에스프리 알핀 : 4,971만 9천 원부터

에스프리 알핀은 필랑트 성격을 가장 분명하게 드러낸다. 외관부터 블랙 루프와 글로시 블랙 테일게이트, 전용 20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전면에는 일루미네이티드 로장주 로고가 들어가며 곳곳에 알핀 전용 블루 포인트가 더해진다.

실내 역시 알핀을 상징하는 3색 컬러 포인트와 로고가 적용된 알핀 전용 시트를 장착하며 헤드라이닝과 필러는 스웨이드 소재로 마감한다. 스티어링 휠 및 도어 트림 전용 스티치와 확장된 앰비언트 라이트로 시각적 차별화가 뚜렷하다.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에스프리 알핀 인테리어 /사진=르노코리아

기본 구성은 스마트 룸미러가 기본화된 것을 제외하면 아이코닉과 거의 같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여전히 선택 사양으로 남아 있다. 상품성보다 디자인 취향에 따라 갈리는 트림이라고 볼 수 있다.


결국 아이코닉이면 충분하다

필랑트 트림 구성은 선택 기준이 명확하다. 테크노는 기본형으로서 완성도가 높지만 세부 사양에서 한계가 드러난다. 최상위인 에스프리 알핀은 디자인 요소에 더 집중한 면이 돋보인다. 반면 아이코닉은 필요한 핵심 사양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필랑트 /사진=르노코리아

이에 약 4,697만 원인 아이코닉이 가장 높은 구매 가치를 보인다. 별도 옵션 없이도 상품성이 완성된다. 다만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룸미러 패키지 추가도 좋은 선택이다. 이 경우 가격은 약 4,860만 원 수준으로 오른다.

김동민 기자 kdm@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