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엔 자연스레 스커트를 멀리하게 되지만, 이상하게도 겨울에 더 자주 손이 가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플리츠 스커트죠. 계단처럼 차곡차곡 잡힌 주름이 매력적인 이 치마는 특유의 클래식함 덕분에 스쿨 룩이나 포멀한 룩으로도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렇게만 입으면 어딘가 아쉽다는 생각이 들곤 하죠. 이렇게 입으면, 플리츠 스커트를 두 배 더 예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컬러는 클래식한 그레이로 완성
@holylora
플리츠 스커트의 미니멀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컬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그레이 컬러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단정한 인상을 자연스럽게 강조해 주는 대표적인 컬러죠. 낮은 채도가 주름진 구조적인 실루엣을 더욱 뚜렷하게 하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상을 주는데요. 단색만으로는 조금 지루하다고 느껴진다면 블랙, 베이지 등의 컬러를 함께 매치해도 좋습니다.
오피스 룩은 딱딱한 수트 대신 이렇게
@beckybonnie
매니시한 무드의 그레이 셋업은 오피스 룩의 정석이지만 데일리로 소화하기엔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재치와 변주. 답답한 수트 대신 그레이 가디건을 걸치고 루즈한 플리츠 스커트를 함께 매치하면 한층 여유로우면서 여전히 완성도 높은 오피스 룩을 완성할 수 있죠. 포인트가 되는 컬러 코트로 계절감까지 더한다면,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은 출근 룩 성공 공식이죠.
미니멀 룩의 숨은 디테일
@veecap
어디에서나 부담 없이 입기 좋은 스커트는 역시 무릎까지 내려오는 미디 기장입니다. 주름 디테일이 더해진 미디 스커트는 깔끔하고 정돈된 실루엣으로 포멀한 인상을 주면서도 과하지 않은 디테일이 자연스러운 포인트가 되어주죠. 얇은 니트나 티셔츠로 슬림한 상체 실루엣을 연출하고, 미디 기장의 플리츠 스커트와 시스루 스타킹으로 균형감을 더해보세요. 데일리 룩은 물론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활용도 높은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플리츠 스커트도 로우라이즈로
@blueyedgin
플리츠 스커트가 다소 고전적으로 느껴진다면 이 룩을 참고해 보세요. 스커트를 골반에 걸쳐 입는 로우라이즈 스타일링은 고혹적인 무드를 더하며, 단번에 힙한 감성을 완성합니다. 스트리트한 매력의 벨트를 더하면 그 느낌이 한층 강화되죠. 여기에 플리츠 스커트 특유의 클래식함을 살리는 양말과 로퍼를 매치하면, 상반된 매력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믹스매치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긴 기장으로 주인공 무드 내기
@torivanbreugel
발등까지 내려오는 스커트는 걸을 때마다 드라마틱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흩날리는 치맛자락이 풍성함을 더하며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죠. 맥시 플리츠 스커트는 그 매력을 극대화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주름진 선이 움직임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며 한층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죠. 어디서나 주인공이 되는 플리츠 스커트의 진정한 힘입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