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넷마블이 대표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새해 첫 대규모 콘텐츠 확장을 단행하며 상위 전장, 신규 보스, 희귀 장비와 스킬 체계까지 전면 개편에 나섰다. 격전지 고층 개방과 대규모 서버 매칭 전장 도입, 300일 기념 이벤트를 동시에 가동하며 장기 흥행 체제 굳히기에 들어갔다는 평가다.
‘격전지 4층’ 개방…600명 규모 서버 통합 전장 가동
넷마블은 14일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에 ‘격전지 4층: 궤도 방어 기지’를 추가하며 새해 첫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격전지 4층은 85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고난도 콘텐츠로, 일반·상위 구역을 포함한 총 4개 지역으로 구성됐다. 동일 월드 내 3개 서버가 매칭되는 통합 전장 구조를 적용해, 서버별 200명씩 총 60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상위 구역에서는 고유 컬렉션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로버 코스튬, 신규 보스 4종, 고등급 희귀·영웅 장비와 함께 ‘8번 액티브 스킬’, ‘MAU 토르 설계도’ 등 핵심 성장 자원이 제공된다.
네메시스·파티 던전까지 확장…상위권 성장 구조 본격 개편
오는 28일에는 ‘네메시스 비밀기지 5층’이 개방돼 신규 무기 설계도와 패시브 스킬 ‘피의 광기’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2월 4일에는 ‘파티 던전: 아케인의 시련’에 ‘지옥1’ 난이도가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 ‘심우주용 스타게이저’도 해당 콘텐츠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투 모듈, 영웅 등급 패시브 스킬, 길드 연구 신규 카테고리, 신규 로버 코스튬, MAU ‘템페스트’, 바이오슈트 코스튬, 물질 변환 단계 확장 등 상위권 성장 구조 전반이 순차적으로 개편된다.
출시 300일 맞아 대규모 보상 이벤트 병행
넷마블은 서비스 300일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 ‘화이트 베어 획득 지원 이벤트’, ‘격전지의 정복자 이벤트’ 등을 동시에 운영한다. 이용자에게는 ‘꽃순이 로버 소환권’, ‘화이트 베어 부품 선택 상자’ 등 한정 보상이 지급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20년 이상 이어온 ‘RF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로, 정식 출시 6일 만에 국내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기반을 다졌다. 이번 대형 업데이트는 상위 이용자층의 체류 시간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장기 라이브 서비스 체제 강화를 겨냥한 수순으로 해석된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