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신소재, 운모 특허 2건 획득…"또 한 번 기술혁신 도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크리스탈신소재, 운모 특허 2건 획득…"또 한 번 기술혁신 도약"

프라임경제 2026-01-14 09:31:35 신고

크리스탈신소재 산하 위에펑운모 공장 내 설치된 운모 테이프 생산 라인. = 박기훈 기자

[프라임경제] 크리스탈신소재(900250)가 운모 관련 특허 2건을 획득하면서 기술혁신 도약에 나선다.

14일 크리스탈신소재는 최근 운모생산과 습식운모, 각각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 중 운모생산 관련 특허는 운모생산 과정에서 원료의 중복 밀링, 과도한 밀링 등을 해결한 자동 분리 밀링 기술이다.

이 기술은 기계 내부에 다층 밀링 챔버와 밀링 관련 모듈을 설치해 원료에 대한 입자크기에 따라 자동 분리화 되도록 설계됐다.

이를 기반으로 중복 밀링 문제를 해결했으며 생산효율과 제품의 균일성을 향상시키고 운모생산설비의 기술혁신에 크게 이바지했다.

습식운모원료 공급이송모듈에 관한 특허는 상층 및 하층 이송모듈과 원료 스크래퍼를 통해 건 원료와 습 원료의 효과적 분리 및 이송을 실현해냈다.

원료 이동경로가 최적화되었다는 장점이 있고, 원료 점착으로 인한 적체와 폐쇄문제도 해결됐다. 

나아가 원료의 공급 이송 공정의 연속성 안정성을 확보해 생산과정의 자동화와 프로세스를 최적화했다.

본 2건의 특허승인 취득은 크리스탈신소재의 운모생산설비 및 공정관련 기술혁신으로 볼 수 있다.

크리스탈신소재 관계자는 "지식재산권 체계 구축에서도 더 높은 단계에 오름으로써 기업의 미래발전을 위해 더욱 단단한 기초를 다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를 발판 삼아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성능 운모 및 관련 신소재 분야의 기술적 투자를 확대하고 제품품질과 생산효율을 향상시켜 스마트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주도 발전전략 하에 핵심설비 및 공정기술 연구를 심화함으로써 신소재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위해 확고한 기술적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