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축산물 시장, 배민 장보기·쇼핑 입점…서울 전역 대상 판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장축산물 시장, 배민 장보기·쇼핑 입점…서울 전역 대상 판매

데일리 포스트 2026-01-13 15:43:14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배달의민족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배달의민족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국내 최대 축산물 도소매 시장이 있는 마장동의 신선한 한우를 배달의민족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3일 “장보기·쇼핑에 마장축산물시장 업체들이 입점,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입점 업체는 열광한우, 유원미트, 신선설한우 등 7곳으로, 서울 대부분 지역에서 (강서구, 금천구 등 일부 지역 제외) 주문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가게별 운영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주문 시 배달은 퀵서비스로 진행되며, 배달팁은 거리에 따라 최대 5천원 수준으로 일반적인 퀵서비스(약 1만 원 내외, 거리/무게/시간대 따라 상이) 대비 저렴하게 제공된다.

특히 배민은 시장 상인들과 협력해 배달 이용 고객의 특성에 맞춘 전용 상품을 준비했다. 한우 1++ 등급의 차돌박이·안심·갈빗살을 5만 원 이하의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하고, 1++ 안심·채끝 스테이크 세트와 소갈비 등 10만 원대 상품까지 마련해 고객이 용도와 예산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배민은 이번 입점을 기념하고, 마장축산물시장 업체들의 빠른 안착과 활성화를 돕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배달팁 상한을 거리에 상관없이 3천 원으로 고정해 배달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일부 업체의 경우 7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달을 제공한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3천 원, 7천 원,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다,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 손영호 조합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배민의 즉시배달을 통해 고객들에게 마장동의 유명 축산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마장동 시장 상인들의 퀵커머스 판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배민은 이번 마장축산물시장 입점을 시작으로 브랜드 파워를 갖춘 전문 상권을 지속 발굴해 앱 내에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유명 전문 시장의 상품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상인들에게는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열어줄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이효진 커머스부문장은 “배민 장보기·쇼핑을 통해 고객이 마장축산물시장에서 판매하는 양질의 축산물을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 상권을 지속 발굴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시장 상인들과 상생할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