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中 QQ·텐센트 연간차트 석권…'Übermensch'로 입증한 '레전드 위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드래곤, 中 QQ·텐센트 연간차트 석권…'Übermensch'로 입증한 '레전드 위력'

뉴스컬처 2026-01-12 13:45:57 신고

3줄요약
지드래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국내 주요 시상식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시장까지 집어삼키며 '글로벌 톱티어'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12일 갤럭시코퍼레이션 측은 지드래곤이 최근 발표된 중국 QQ뮤직 및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 2025 연간 차트에서 최고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세부 결과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QQ뮤직 연간 차트에서 정규 앨범 ‘Übermensch’로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에 등극했다. 이어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 차트에서도 ‘올해의 K-POP 가수’, ‘올해의 K-POP 앨범’, ‘올해의 K-POP 곡(HOME SWEET HOME)’ 등 핵심 3개 부문 정상을 차지하며 3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단일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TOO BAD’, ‘TAKE ME’ 등 수록곡 전반이 각종 세부 차트에 포진한 점도 눈에 띈다. 이는 특정 히트곡에 의존하지 않고 앨범 단위의 높은 완성도로 현지 리스너들을 사로잡았음을 확인시켜 준다.

이러한 성과는 11년 5개월이라는 긴 공백이 무색할 만큼 지드래곤의 영향력이 여전히 강력함을 방증한다. 국내 대상 수상에 이어 중화권 최대 시장까지 석권하며, 국경과 세대를 초월한 그의 음악적 저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지드래곤은 이 같은 낭보에 직접 화답하기도 했다. 그는 공식 팬 SNS를 통해 트로피 인증샷과 함께 "THANKS FAM!"이라는 문구를 남기며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첫 단독 팬미팅 ‘2026 G-DRAGON FAM MEETING’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