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규범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연인 이종석과의 커플룩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며 논란을 일축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아이유와 이종석이 동일한 명품 브랜드의 의상을 착용했다는 사진이 퍼지며 커플룩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아이유가 착용한 의상은 동료 배우 이연의 SNS를 통해 노출됐고, 이종석은 배우 류혜영의 유튜브 콘텐츠에 유사한 옷을 입고 등장하면서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았다.
두 사람의 의상이 디자인과 색상 면에서 유사해 보이자 일부 누리꾼들은 커플 아이템이 아니냐며 여전히 굳건한 애정 전선을 이어가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차기작 복귀를 앞둔 배우들이 연애와 관련된 이슈로만 소비되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한 팬이 소통 앱을 통해 관련 사진을 언급하며 섭섭함을 표하자, 아이유는 해당 게시물에 직접 다른 옷인데?라는 댓글을 남겼다. 공개 열애 인정 이후 연인에 대한 언급을 극도로 자제해왔던 아이유가 이처럼 온라인상의 의혹에 즉각적으로 반응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이유의 명확한 해명에 팬들은 오해해서 미안하다거나 사생활에 대한 과도한 추측은 자제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본인이 직접 사실관계를 바로잡은 만큼 더 이상의 억측은 멈춰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는 분위기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지난 2022년 12월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한 후 연예계 대표 커플로 조용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두 사람 모두 본업인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유는 오는 4월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종석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재혼황후 공개를 앞두고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