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0도~10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영하 5도(강원 내륙·산지 영하 15도 안팎)로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서해안 등 중부·남부지방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다. 12일~13일 예상 적설은 △경기동부 1~5㎝ △경기 북서부 1~3㎝ △서울·인천·경기 남서부 1㎝ 미만 △강원 내륙·산지 2~7㎝ △충남 서해안 1~5㎝ △충북 1~3㎝ △전북동부 1㎝ 안팎 등이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5㎜ 안팎 △서해 5도 5㎜ 미만 △강원내륙·산지 5㎜ 안팎 △대전·세종·충남, 충북 1㎜ 안팎 △전북 1㎜ 안팎이다.
찬 공기를 머금은 강한 칼바람도 계속되겠다. 제주도는 내일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의 태풍급 바람이 불겠다. 대형크레인이나 간판 등 실외 설치 시설물이나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겠다.
동해안 지역은 건조한 대기 상황이 이어지겠다. 강원 동해안과 전남 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작은 불씨도 주의해 산불로 번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