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종원, ‘이 사람’도 홀렸다…’황홀경 후기’ 보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종원, ‘이 사람’도 홀렸다…’황홀경 후기’ 보니

TV리포트 2026-01-08 03:27:53 신고

[TV리포트=박혜성 기자]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손종원 셰프가 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대표이사 부회장의 극찬을 받았다.

정 부회장은 7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손 셰프의 사진을 올리며 과거 손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 ‘이타닉 가든’에 방문했던 경험담을 공유했다.

그는 “나는 오마카세, 코스요리 식당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선택의 자유를 빼앗기고 과식하게 되고 음식마다 곁들이는 설명에 대화를 방해받는다. 물론 비싸기도 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런데 작년 겨울에 갔던 손종원 쉐프의 이타닉 음식은 또 가고 싶을만큼 인상 깊었다. 술과 페어링하여 나오는 깊은 맛의 음식들은 코스요리를 싫어하는 나조차 집중하게 하였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미쉐린 2스타 이상의 음식. 이 정도면 쉐프들은 대부분 무뚝뚝하고 카리스마를 앞세우는데 처음 만나서 웃음으로 상냥하게 반겨주는 손종원 쉐프의 성품도 남달랐다. 흑백요리사에서도 그 성품이 그대로 보인다”고 칭찬했다.

정 부회장이 극찬한 이타닉 가든은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식당으로 손 셰프가 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이타닉 가든은 손 셰프가 총괄로 있는 또 다른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케이프호텔 라망 시크레와 함께 미쉐린 1스타를 받았다. 양식과 한식으로 각각 미쉐린을 받은 이는 국내에서 손 셰프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종원 셰프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2’에서 출연해 뛰어난 요리 실력과 인간적인 면모로 주목받았다. 그는 흑수저 셰프 ‘요리괴물’과의 대결 끝에 톱7 진출 직전 탈락했지만, 방송 이후에도 그에 대한 화제성과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대림그룹 이준용 명예회장의 손녀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주영이 “이타닉 가든이 제일 맛있다”며 손 셰프와의 친분을 드러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혜성 기자 hsm@tvreport.co.kr / 사진=손종원, 정태영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