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사진전 〈J2NNI5〉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jennierubyjane
한발한발 내딛는 행보가 트렌드화 되는, 세계적인 트렌드 아이콘 제니의 첫 사진전이 열린다. 전시명은 〈JENNIE PHOTO EXHIBITION ‘J2NNI5’〉. 제니가 25살 시절 촬영한 미공개 사진들을 공개하는 자리다. 제니 뿐아니라 홍장현, 신선혜, 목정욱 등 국내 유명 사진가들이 작업한 이미지들이 함께 전시되며, 그녀의 자연스러운 일상의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은다. 갤러리 공간은 단순한 인물 사진 전시를 넘어 제니의 감정과 시선이 반영된 설치 형태로 기획, 전시 자체를 하나의 내러티브로 읽히게 한다는 점이 특징. 전시 공간 디자인과 사진 선택에도 제니 본인이 직접 관여했다는 점이 팬과 컬렉터 모두의 기대감을 높이는 중이다. 티켓의 수익 모두는 기부할 예정이니, 아티스트 제니의 숨겨둔 매력이 궁금하다면 1월 종로를 찾으시길.
2026.01.16–2026.01.29
Youthquake, 서울 종로구
RM x SFMOMA
@rkive
@rkive
@rkive
BTS RM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FMOMA)과 협력해 2026년 가을부터 진행되는 대규모 전시에 이름을 올렸다. 〈RM x SFMOMA〉 프로젝트는 RM이 그동안 수집해 온 개인 소장 현대미술 작품과 SFMOMA의 소장품 약 200점을 결합해 구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현대미술관측은 이번 전시가 한국 현대미술과 국제 현대미술의 새로운 조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하기도. 단순한 셀러브리티 전시가 아니라, 큐레이터로서의 RM의 역할이 공식화되는 무대로 작품 선택과 전시 흐름에 RM의 미학적 관점이 반영될 예정이라고. 전시에는 윤형근, 박래현, 권옥연 같은 한국 작가들의 작품이 포함되는 한편, 마티스, 로스코 등 글로벌 거장들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위버스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확인해볼 것.
2026.10–2027.02
San Francisco Museum of Modern Art, 미국
박기웅, 새소년 황소윤 〈나의 살던 동네는〉
@oopkwoo
@oopkwoo
@sleeep__sheeep
배우 박기웅은 최근 몇 년간 꾸준히 개인전과 그룹전, 그리고 참여형 설치 프로젝트를 이어온, 미술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화가로 손꼽힌다. 2025년에만 세 차례 전시를 선보였고, 2025년 후반에는 한국관광공사의 〈나의 살던 동네는 – My Topophilia〉 전시에 참여, 자신이 태어난 동네를 주제로 영상 작품을 선보이며 설치 공간과 연계한 참여형 전시를 진행했다. 이 전시에서 새소년 황소윤, 마술사 이은결의 작품도 공개된다는 사실. 스타들이 바라본 공간에 대한 해석이 궁금하다면? 2026년 2월28일까지 연장 진행되고 있으니,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이들의 묵직하고 진솔한 메시지를 만나보시길!
(현재 전시 중) ~2026.02.28
하이커그라운드, 서울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