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는 이맘때가 되면 마음 만큼 몸도 새롭게 리셋하고 싶어지죠. 바쁘게 달려온 지난 시간을 떠올리며 제대로 된 휴식 한 번 선물하고 싶어지기도 하고요. 뜨끈한 탕에 몸을 담그고, 손끝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묵은 때를 벗겨내는 세신의 시간!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목욕탕 안에서 물소리에 귀를 맡기고 있으면, 몸은 물론 마음까지 말끔해지는 기분이 들 거예요. 특히 평범한 목욕탕을 넘어 공간과 경험까지 특별한 이색 목욕탕이라면 그 만족감은 배가 됩니다. 새해를 맞아 세신으로 2026년을 완벽하게 새단장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작년의 묵은 때까지 싹 벗겨줄 국내 이색 목욕탕 세 곳을 소개합니다.
부산 허심청 @hotel_nongshim
부산 동래구에는 그 동네 이름부터 ‘온천동’인, 온천수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수많은 목욕탕 중에서도 최고로 꼽는 곳이 바로 이 ‘허심청’이죠. 과거 인기 웹툰 〈목욕의 신〉에서도 신들이 목욕하는 목욕탕을 묘사할 때 이곳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내부가 아름답고 물이 좋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허심청 하면 바로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는 거대한 돔 형태의 천장에서 쏟아지는 눈부신 햇살, 그리고 장인의 손길이 닿은 욕탕 내 예술적인 조형 작품들이죠. 이 장수탕 외에도 4천 여 년 된 회나무를 사용해 삼림욕 하듯 목욕을 즐길 수 있는 회목탕과 누워서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침탕, 그리고 철학탕, 영상탕, 샴페인탕 등 이색적인 각종 이벤트탕을 경험할 수 있어요. 무려 총 3천 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1,300여 평의 공간을 갖추고 있어 다녀오고 나면 마치 테마파크에 있다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예요. 1층으로 나오면 시원한 생맥주와 안주류를 판매하는 브로이하우스 펍도 준비되어 있으니, 목욕 후 한 잔 들이켜면 새해도 개운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치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07번길 32
영업시간 05:30 ~ 22:00
파주 네이처스파 @naturespa_mt.shimhak
차가운 공기와 따끈한 물이 동시에 살갗에 닿는 노천탕을 선호하신다면 이곳입니다. 비교적 최근인 2018년에 지어져 깔끔하고 감도 높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파주의 네이처스파는 특히 아름답고 고즈넉한 노천탕이 자랑거리인데요. 노천탕을 둘러싼 대나무숲에서는 시원한 나뭇잎 소리와 함께 클래식이 은은하게 흘러나와 편안한 휴식을 줍니다. 1,300m 지하 천연 암반수와 파주의 맑고 깨끗한 공기는 덤이죠. 건식 사우나도 대단합니다. 다녀온 후기를 살펴보면 꼭 일본의 어느 한적한 온천에 다녀온 것 같다는 평부터, 온 몸의 피로가 싹 달아나는 것 같았다는 내용입니다. 목욕탕 뿐 아니라 참나무로 직접 불을 때 운영하는 불가마 또한 훌륭하고요. 문제는 너무 입소문이 많이 난 상태다 보니 주말에 방문하면 너무 붐빌 수 있다는 점! 평일 낮 조용한 시간대에 한적한 힐링을 즐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위치 경기 파주시 교하로 677-20
영업시간 연중무휴
남양주 스파디움24 @spadium24_official
상봉역에서 택시로 20분 정도 걸리는 남양주 스파디움24는 사우나 마니아들이 입을 모아 국내 최고라고 지정할 만큼 훌륭한 목욕탕입니다. 미술관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하는 수려한 외관과 실내 건식 사우나, 실외 편백나무방, 로울리불가마, 구름방, 소금방 등 각 테마별로 나뉘어진 방에는 각각 다른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특히 가장 온도가 높은 로울리 불가마가 가장 인기가 좋은데, 뜨겁게 달궈진 돌들 위로 물줄기 소리와 퍼지는 수증기가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목욕의 퀄리티를 느끼게 합니다. 부대시설도 완벽한데요. 캠핑장처럼 꾸며놓은 내기욕 시설 뿐아니라 당구장, 탁구장, 만화방, 보드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휴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섬세한 배려가 엿보여요. 제대로 된 사우나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이곳에 다녀오는 건 어떠실까요?
위치 경기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20 다산현대프리미어캠퍼스 C동
영업시간 연중무휴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