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호반그룹 계열의 국내 대표 귀금속 유통 기업인 삼성금거래소가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2026년 새해맞이 프로모션용 순금 ‘골드 코인’을 전량 제작·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신년을 맞아 기획한 ‘포춘 쿠키 파우치 키링’ 증정 이벤트의 일환이다. 삼성금거래소는 해당 이벤트의 경품인 100만 원 상당의 순금 골드 코인을 제작했다. 경품은 총 26명에게 돌아가며, 각 코인은 순금 1돈(3.75g) 무게로 구성됐다.
삼성금거래소가 공급한 골드 코인은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순도 999.9%의 ‘포나인(Four Nine)’ 고품질 순금으로 제작됐다. 국내 최고 수준의 금 거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벅스의 브랜드 감성과 새해의 행운을 상징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포함해 3만 원 이상 구매 시 증정되는 ‘포춘 쿠키 파우치 키링’을 통해 가능하다. 키링 내부에 담긴 신년 메시지와 함께 당첨권을 확인한 26명의 고객에게는 삼성금거래소가 보증하는 최고 순도의 골드 코인이 증정된다.
삼성금거래소 관계자는 "스타벅스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삼성금거래소의 고품질 골드 코인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품질 높고 신뢰할 수 있는 포나인 순금 제품을 통해 자산 가치를 넘어 일상의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