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與, 신천지로 물타기 안돼"…'통일교 특검' 방침 재확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언석 "與, 신천지로 물타기 안돼"…'통일교 특검' 방침 재확인

연합뉴스 2026-01-02 17:49:40 신고

3줄요약

정희용 "대구·경북서 바람 일으켜 지방선거 승리"…이철우 "단합해야"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대구·경북 신년인사회 참석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대구·경북 신년인사회 참석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2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경북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 psjpsj@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이 신천지의 정치권 지원 의혹을 포함한 통일교 의혹 특검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재차 물타기라고 비판하며 '통일교 특검' 방침을 재확인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신년인사회에서 "민주당과 이재명 정권에서 물타기를 계속한다면 결국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했듯 자기들 스스로 잘못돼 있다는 것을 자백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통일교 정치권 로비 문제를 밝히기 위해 경찰이나 검찰이 제대로 못 할 때, 권력자가 관여돼 있을 때 특검하는 것 아니겠느냐"며 "이럴 때 특검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 원내대표는 "6월 (지방)선거에서 우리가 꼭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마음을, 뜻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당부했다.

정희용 사무총장도 "우리가 여당 시절 민주당이 계속 특검하자고 하며 우리를 얼마나 괴롭혔느냐"며 "그런데 본인들한테 조금이라도 흠가는 건 특검하자고 우리가 주장해도 반응도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에서 이재명 정부 사법 리스크를 막는다고 사법 파괴 악법, 국민 입틀막 악법을 앞장서서 만들고 사법부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다"며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구·경북에서 바람을 일으켜 지방선거에서 꼭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주인 정신이 있는 우리 지역에서 똑바로 다시 한번 나라를 세우는 마음으로 똘똘 뭉쳐야 한다"며 "첫 번째도 단합, 두 번째도 단합, 세 번째도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hic@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