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러닝화 하나만으로도 체감 온도와 주행감이 크게 달라집니다. 찬 바람과 눈길, 미끄러운 노면까지 고려하면 평소 즐겨 신는 러닝화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그래서 겨울 러닝화는 두꺼운 어퍼와 깊은 접지력, 풍부한 쿠션, 뛰어난 착화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쿠션은 러닝화의 기본이지만, 겨울엔 충격 흡수 능력이 더 중요해집니다. 찬 노면은 몸에 전달되는 충격을 그대로 느끼게 하기 때문이죠. 중량감 있는 쿠셔닝 러닝화는 단지 편안함을 넘어 부상 예방의 역할까지 할 수 있거든요.
겨울 러닝화에서 어퍼가 두껍다는 건 단순히 외관만의 특징은 아닙니다. 찬 공기를 막아주는 방풍 역할은 물론, 스니커즈보다 체온 유지에 훨씬 유리하고, 통기성이 지나치게 좋아 발이 차갑고 습해질 수 있는 여름형 러닝화보다 겨울에는 보온성을 갖춘 어퍼가 훨씬 좋은 선택이죠. 고어텍스 소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착화감과 무게 밸런스가 고민 될 수 있습니다. 두꺼운 어퍼, 강한 접지력, 풍부한 쿠션을 갖춘 러닝화일수록 무게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오히려 발을 감싸는 안정감과 편안함은 긴 러닝에서의 피로도를 낮춰준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겨울철 러닝화를 한 켤레 장만할 때는 이런 기준을 염두한다면, 추운 날씨에도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러닝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