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랑’ 김종국,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부자 인증 (‘옥문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새신랑’ 김종국,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부자 인증 (‘옥문아’)

TV리포트 2026-01-01 06:01:03 신고

[TV리포트=신윤지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김종국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부자로 인정받는다. 자타공인 건강 관리 마니아인 김종국의 이 같은 면모는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오는 1일 방송되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의학계의 거장 이시형 교수와 대한민국 대표의 정신과 의사 윤방부 교수가 출연한다. 이들은 세로토닌의 생성 조건에 대해 4가지 키 포인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햇볕 쬐기, 운동, 스킨십, 온건한 마음이 그것이다. 이시형 교수는 이 4가지 조건이 행복 호르몬을 만들기 위한 필수 조건임을 강조하며 시청자들에게 그 중요성을 설명한다.

이에 김종국은 “제가 많이 하는 것들이다”라며 스스로의 건강 관리 비법을 자랑하고, 김숙은 “종국이가 세로토닌 부자야”라고 감탄한다. 이시형 교수는 이에 대해 흐뭇한 미소로 화답한다. 또한 양세찬은 스킨십 항목에 주목하며 “은이 누나는 어떡해”라며 웃음을 유발한다.

또한 송은이는 최근 검진에서 자신이 치매 유전자를 가지고 있음을 고백하며 모두를 놀라게 한다. 송은이는 “제가 이미 그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담담하게 밝혀 주목받는다. 이에 대해 이시형 교수는 “해당 유전자가 있다고 해서 모두 치매가 되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치료법도 개발됐다”고 말하며 심각한 분위기를 전환시킨다.

김종국의 세로토닌 부자 인증과 함께 의학계 거장들이 전할 건강 관리 비법, 그리고 송은이를 안심시킬 새로운 치매 치료법은 무엇일지, 이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신윤지 기자 syj@tvreport.co.kr / 사진=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