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 의식불명 상태로 74번째 생일 맞아.. “부디 쾌유하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성기, 의식불명 상태로 74번째 생일 맞아.. “부디 쾌유하길”

TV리포트 2026-01-01 03:47:02 신고

[TV리포트=이혜미 기자] 배우 안성기가 의식불명 상태로 74번째 생일을 맞은 가운데 쾌유를 비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새해 첫날이자 74번째 생일인 1월 1일 안성기는 사흘째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다.

안성기는 지난해 30일 오후 4시경 식사 중 음식물이 기도로 넘어가는 사고를 당하며 쓰러졌고, 이후 심정지 상태에서 심폐소생술(CPR)을 받으며 인근 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현재는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는 지난 31일 “안성기가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됐다. 정확한 상태 및 향후 경과에 대해선 의료진의 판단을 토대로 확인 중”이라며 입장을 냈다. 일부 매체가 고비를 넘겼으며 아직 의식이 돌아오지 않아 산소호흡기를 착용한 채 치료를 받고 있다고 보도한 데 대해선 “아직 차도를 언급할 상황이 아니”라며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현재 아내를 포함한 안성기의 가족들이 그의 곁을 지키고 있는 상황으로 미국에 있던 아들 역시 소식을 접하고 귀국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성기는 충무로를 상징하는 국민배우로 지난 1957년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한 이래 ‘바람 불어 좋은 날’ ‘만다라’ ‘안개마을’ ‘고래사냥’ ‘기쁜 우리 젊은 날’ ‘태백산맥’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실미도’ ‘라디오스타’ ‘부러진 화살’ ‘한산 : 용의 출현’ 등 다수의 히트작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9년 혈액암 진단을 받은 안성기는 이듬해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추적 관찰 중 암이 재발하며 투병생활을 이어왔다. 안성기는 고된 투병 중에도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 등에 참석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은 바 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