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오너 2세' 이병만·이병주 나란히 부회장 승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코스맥스 '오너 2세' 이병만·이병주 나란히 부회장 승진

프라임경제 2025-12-29 14:40:3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코스맥스그룹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화장품 ODM 본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맞춤형·신사업·플랫폼 영역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왼쪽부터)허민호 코스맥스비티아이 수석 부회장, 이병만 코스맥스 부회장, 이병주 코스맥스비티아이 부회장. ⓒ 코스맥스그룹

코스맥스그룹은 29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부회장 승진과 신규 임원 선임을 포함해 총 31명 규모로, 2026년 1월1일 자로 시행된다.

이번 인사의 핵심은 허민호 코스맥스비티아이 부회장의 수석 부회장 선임이다. 

허 수석 부회장은 CJ올리브영, CJ ENM 등을 거친 유통 전문가로, 올해 초 코스맥스그룹에 합류해 지주사 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과 경영 인프라를 설계해 온 핵심 전략가로, 급변하는 글로벌 뷰티 산업 환경 속에서 코스맥스가 '미래형 솔루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데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경수 회장의 장·차남인 이병만 코스맥스(192820) 대표와 이병주 코스맥스비티아이(044820) 대표는 나란히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이병만 부회장은 기존과 같이 화장품 사업을 전담하며 연구개발(R&D), 생산, 품질, 글로벌 고객 대응 등 화장품 ODM 영역 전반을 총괄한다. 

이병주 부회장은 지주사 차원에서 그룹의 중장기 전략과 신사업을 총괄하며 코스맥스그룹의 미래 성장 엔진을 책임진다. 맞춤형 화장품 및 디바이스, 뷰티테크와 데이터 기반 개인화 솔루션, 미래 소비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전략적 투자 및 M&A 등 그룹 차원의 성장 전략을 지휘하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신규 임원 14명도 선임됐다. 진호정 코스맥스펫 부사장은 사장으로,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전무는 부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송진아 신사업부문장, 이훈식 GCC부문 마케팅본부장, 김민수 SCM부문 생산기술본부장, 김민아 전략마케팅 부문장, 배지현 OBM 부문장, 홍연주 향료 랩장은 E2 직급으로 승진했다. 

또 박천호 코스맥스비티아이 R&I Unit 부원장과 강승현 코스맥스 R&I Unit 부원장은 각각 원장으로 승격됐다.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임원 인사부터 글로벌 통합 HR 관리 체계의 일환으로 임원 직급을 E1·E2·E3의 3단계로 개편하고, 계열사별로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80년대생 임원이 대거 발탁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뒷받침할 젊은 리더십 강화에도 방점을 찍었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뷰티 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사"라며 "화장품 ODM 본업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신사업, 플랫폼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곡선을 만들어 미래 코스맥스를 준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