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점 10년 4개월만…서울·부산 이외서 매출 2조원 돌파 처음
정지영 사장 "럭셔리 리테일 중심축으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현대백화점은 27일 기준 판교점이 연매출 2조원을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8월 판교점 개점 10년 4개월 만으로 최단기간 달성이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이는 지난해 판교점의 매출액 1조7천300억원보다 약 16% 신장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올해 1∼10월 국내 백화점 매출 신장률 2%대의 8배에 가깝다.
현대백화점은 고성장의 배경으로 ▲ 압도적인 명품 상품기획(MD) 경쟁력 ▲ 광역 상권 고객 확보 ▲ 체험 중심의 콘텐츠 전략 등을 꼽았다.
실제로 판교점은 현대백화점 전 점포 중 가장 많은 96개의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에르메스, 롤렉스, 고야드 등 최상위 명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명품 쇼핑의 메카'를 지향했다.
이에 따라 올해 판교점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부문 매출은 작년 대비 51.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강남, 용인, 안양 등 광역 상권 고객 비중이 55.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연간 3천만원 이상 구매하는 VIP 고객 중 78.2%가 10㎞ 이상 떨어진 곳에서 찾아오는 '원정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의류 매장 50개 규모의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에도 지난 10년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3040 세대를 묶는 '록인(Lock-in) 효과'를 거뒀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또 축구장 두 배 크기의 식품관을 조성해 '더현대 서울' 공간 설계의 모태가 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루이비통 매장 확장 재단장을 시작으로 최상위 VIP 전용 라운지를 신설할 방침이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판교점의 성과는 단순한 매출 확대가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이 '무엇을 팔 것인가'에서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국내 대표 럭셔리 리테일의 중심축으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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