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통합·AI 고도화, SOOP 2026년 사업 계획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플랫폼 통합·AI 고도화, SOOP 2026년 사업 계획 발표

게임메카 2025-12-27 20:47:48 신고

3줄요약
SOOP은 27일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5 스트리머 대상’에서 2026년 사업 방향성과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최영우 대표는 내년도 키워드 3가지로 ▲플랫폼 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AI 서비스 고도화 ▲콘텐츠 제휴 및 지원 강화를 제시했다
2026년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SOOP 최영우 대표 (사진제공: SOOP)
▲ 2026년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SOOP 최영우 대표 (사진제공: SOOP)

SOOP은 27일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5 스트리머 대상’에서 2026년 사업 방향성과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최영우 대표는 내년도 키워드 3가지로 ▲플랫폼 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AI 서비스 고도화 ▲콘텐츠 제휴 및 지원 강화를 제시했다.

가장 먼저 언급된 것은 '플랫폼 통합'이다. 최 대표는 "올해까지 SOOP 글로벌을 통해서 많은 해외 유저들과 스트리머들이 참여해 주셨는데, 내년 1월부터는 글로벌과 기존의 SOOP이 하나가 된 플랫폼으로 시너지를 많이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통합된 SOOP 플랫폼에서는 AI 자동 자막 번역 기능을 지원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지원한다.

플랫폼 통합은 특히 해외 e스포츠 중계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LCK 한국어 중계뿐만이 아니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퍼시픽(LCP), EMEA 챔피언십(LEC) 등 다양한 리그들도 다국어 중계를 제공해 외국 유저 유입도 기대된다"며 "방송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국내와 해외 스트리머 간의 공동 콘텐츠 등 합동방송을 원하는 스트리머들이 있으면 지원할 계획이니 많이 참여해 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AI 고도화'에 대해서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AI 서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은 고품질 AI 영상 제작 기술로 개선하고, AI 영상 비서 '수피(SOOPi)'는 대화 품질 고도화 등을 통해 유저 맞춤 비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AI 매니저 '쌀사(SARSA)'에 도입되는 자율형 매니저 기능도 2.0 버전으로 고도화된다.

'콘텐츠 제휴·지원 강화'와 관련해선 플랫폼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콘텐츠 제작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SOOP은 넥슨, 라이엇 게임즈 등 게임사와 관계를 맺고 계정 연동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이번 LCK와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가 개막되는 시점을 통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1월부터 국내 7개 주요 프로게임단과 같이 SOOP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콘텐츠와 기술적인 지원, 그리고 특히나 MCN과 다양한 개발사들과의 연계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지자체와도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