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코트만큼 시크하고 우아한 겨울 아우터가 또 있을까요? 누구나 한 벌씩은 가지고 있지만 근사하게 입기란 결코 쉽지 않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일주일에 절반 이상을 함께 하는 블랙 롱 코트를 지루하지 않게 소화하고 싶다면 패션 피플들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머플러는 막 두르지 말고 위트있게
@anoukyve
@alexachung
바닥까지 내려오는 블랙 코트의 룩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은 머플러. 단정한 검정 코트에 머플러까지 베이직한 룰을 따른다면 심심해질 수 있죠. 머플러를 등 뒤에서 묶어 반원을 만들거나 자연스럽게 흘려보세요. 알렉사 청처럼 머플러를 머리까지 둘러 바라클라바 스타일로 연출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같은 코트라도 머플러 스타일링 하나로 더 세련되게 만들어 주죠.
바지로 포인트 더하기
@by_eva_
@mkurtis
@sora_pppp
신중하게 고른 검정 코트 한 벌로 일주일을 보내기로 결심했다면, 매일 유니크한 바지로 옷 입는 재미를 더해보세요. 평범한 청바지 대신 실루엣이 돋보이는 니트 팬츠를 입거나 카모플라쥬 패턴의 팬츠를 매치하는 식으로 말이죠. 화이트 팬츠에 컬러 삭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에요.
크로셰 액세서리로 온기 한 스푼
@mjbypp
차디찬 겨울 칼바람에도 패딩 대신 ‘얼죽코’ 스타일이라면 머플러, 모자 등으로 따뜻한 느낌을 더해주는 아이템이 꼭 필요합니다. 평범한 울 머플러 대신 손맛이 느껴지는 크로셰 숄이나 형태가 독특한 크로셰 모자를 활용해 보세요. 귀여움과 포근함이 더해져 색다른 룩이 연출될 테니까요.
섬세한 디테일이 있는 상의
Getty Images
Getty Images
특별히 신경 쓰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매력인 꾸안꾸 블랙 룩을 연출할 때 핵심은 이너웨어입니다. 집업 니트나 세일러 니트 등 섬세한 디테일이 있는 이너웨어를 선택해 보세요. 코트를 살짝 열었을 때 은은한 멋이 드러납니다.
슬립 드레스로 스타일링 지수 업
Getty Images
지난가을 내내 큰 인기를 끌었던 슬립 드레스는 시크한 블랙 코트 룩에도 감초 역할을 제대로 해줍니다. 포근한 블랙 터틀넥 위에 실크 드레스를 레이어드하고 벨트로 포인트를 주면 일상과 연말 파티까지 모두 아우르는 스타일링이 완성되죠. 이때 전체인 실루엣을 잡아줄 슬라우치 부츠는 필수!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