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한 해 되길" 충북 곳곳 새해맞이 행사 '풍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행복한 한 해 되길" 충북 곳곳 새해맞이 행사 '풍성'

연합뉴스 2025-12-27 08:00:01 신고

3줄요약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충북도민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열린다.

해맞이 해맞이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북도는 오는 31일 오후 11시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0시 50분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천년각 일원에서 '2026 새해맞이 희망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도민 합창단 공연, 소프라노 및 K-팝 공연, 풍물패 퍼레이드 등 축하공연에 이어 각계 인사 60여명이 참여하는 천년대종 타종(33회), 불꽃놀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청주 낭성면 지장사와 미원면 잠방산 등 11곳에서는 해당 지역 민간단체가 부모산, 양성산 등 9곳에서는 주최자 없이 새해맞이 행사가 벌어진다.

충주시와 충주문화원은 내년 1월 1일 오전 7시 45분 마즈막재 종댕이길 제2주차장에서 새해 축시와 찬가, 대북 공연, 소망 매달기, 세시음식 나눔 등 프로그램으로 시민 안녕을 기원한다.

같은 날 제천시는 오전 7시부터 청풍면 비봉산 청풍호반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시민 화합을 다짐한다.

영동문화원은 새해 첫날 오전 7시 용두공원(영동읍 매천리)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고 풍물단 길놀이·북울림, 새해 기원문 낭독, 축하공연 등을 진행한 뒤 떡국을 나눈다.

보은군도 오전 7시 삼년산성에서 소망 촛불 밝히기와 축하공연, 만세삼창, 떡국 나눔 등을 할 예정이고, 옥천군은 교동저수지(옥천읍)·옻문화단지(동이면)·독랑정(안남면)·일향산(이원면) 등에서 읍·면 단위 소규모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증평문화원은 오전 7시 증평 삼기천 사곡교에서, 괴산문화원은 오전 7시 30분 괴산군 600주년 기념탑에서 병오년 신년 해맞이 행사를 연다.

지역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음성군의 경우 오는 31일 음성읍 설성각에서 계획했던 새해맞이 행사를 취소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한파 등 기상 여건을 고려해 안전관리와 교통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시군별 행사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세부 장소와 시간 등을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vodcast@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