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서울 마포구 마포복지재단에서 지역 아동들과 함께하는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임직원 봉사단은 멘토로서 참여하여 아동들과 일대일로 짝을 이뤄 양초 제작 전 과정을 함께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양초 재료를 분말형태로 준비하고,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양초를 만들 수 있도록 세심히 도왔다.
행사 후, 봉사단은 아이들에게 직접 만든 양초와 친환경 어린이 물통, 머플러 세트 등 실생활에 유용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참여한 한 어린이는 "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가 꼭 오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양초를 만들었다"며 환하게 웃었고, 또 다른 어린이는 "봉사단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예쁜 양초를 만들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과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진정성 있는 ESG 활동과 임직원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IT 기업의 특성을 살려 사회공헌 활동과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