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가운데 전세계적인 인기를 거둔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인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출시 8년차에 자체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수립했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지난 25일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54,000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7년 게임이 스팀에 출시된 후 기록한 역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로, 인디게임 가운데 대표적인 장수 인기작의 힘을 잘 보여주고 있다.
개발사 메가 크리트 게임즈의 대표작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출시 당시 로그라이크 덱 빌딩 장르 게임의 선풍적인 인기와 유행을 이끌었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서로 다른 전용 카드를 지닌 다양한 캐릭터로 탐험을 이어가며, 해당 과정에서 원하는 덱을 구축하는 도전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게임성이 전세계 이용자들을 매료시킨 바 있다.
종전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기록한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지난 2018년 약 3만 명대다. 이후 7년이 지나 새로운 기록을 수립하며 게임의 여전한 생명력을 과시했다. 이번 기록 수립에는 현재 스팀 겨울 할인을 통해 제공되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90% 할인이 큰 힘을 발휘한 모양새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스팀 동시 접속자 수 변화(사진=스팀DB)
한편, 메가 크리트 게임즈는 현재 ‘슬레이 더 스파이어2’를 개발 중인 상황이다. 후속작은 내년 3월 얼리 억세스 버전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