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네오룩스, IT OLED 침투율 증가와 폴더블 폼팩터 확대에 '필연적 성장'…"변화 부합 핵심 수혜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덕산네오룩스, IT OLED 침투율 증가와 폴더블 폼팩터 확대에 '필연적 성장'…"변화 부합 핵심 수혜주"

프라임경제 2025-12-26 08:55:08 신고

충남 천안시 덕산네오룩스 사옥 전경. ⓒ 덕산네오룩스

[프라임경제] 교보증권은 26일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IT OLED 침투율 증가와 폴더블 폼팩터 확대에 따른 필연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변화에 부합하는 핵심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5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박희철 교보증권 연구원은 "세트(SET)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는 현 시점에서 뚜렷한 실적 성장 모멘텀이 감지되는 기업"이라며 "역사적 밸류에이션과의 괴리를 감안하면 투자 매력도가 높은 구간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덕산네오룩스는 OLED 발광 및 비발광 소재 제조 역량에 강점을 가진 기업이다. 주요 제품군은 OLED 발광 소재와 비발광 소재로 구성된다. 

특히 비발광 소재의 블랙(Black) PDL(Pixel Define Layer·화소정의막)은 세계 최초로 양산 개발한 주력 제품군이다. 해당 소재는 컬러 필터(Color Filter)와 함께 채택돼 OLED 패널 내의 편광판을 제거할 수 있어 패널의 두께, 발광 효율, 저전력에 기여하는 필수 소재다. 

이외에도 지난 올해 2월 그룹 단의 사업 다변화 전략에 따라 터보기계를 제조하는 현대중공업터보기계를 인수했다. 이에 따라 2025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비중은 화학소재 부문 약 63%, 터보기계 부문 약 37%로 구성된다.

박 연구원은 "동사는 노트북·태블릿 내 OLED 채택 증가와 폴더블 폼팩터의 시장 확대에 따라 세트 수요 우려에도 불구하고 가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노트북·태블릿의 경우글로벌 탑티어(Top-Tier)인 동사의 핵심 고객사 8.6G 증설에 발맞춰 OLED 탑재 모델이 늘어날 것"이라고 바라봤다.

이어 "애플(Apple), 델(Dell), 레노바(Lenovo) 등 탑(Top)급 제품군에 탑재되며 패널 수요를 빠르게 확대할 것"이라며 "동사의 발광 및 비발광 소재는 핵심 고객사 내에서 견고한 입지를 갖추고있어 동행하는 성장이 기대된다"고 짚었다.

이와 함께 "이외에도 애플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 폴더블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폴더블용 OLED는 하드웨어 두께 축소에 기여할 수 있는 CoE OLED 탑재가 필연적이다. 동사는 CoE OLED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블랙 PDL의 독점적인 공급처다. 메모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한 수요 불안에도 내년 가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외에도 발전 수요와 동행하는 자회사의 사업과 낸드(NAND) 적층을 위한 필수 소재 중 하나인 PSPI 국산화에 따른 추가 성장 모멘텀도 존재한다"고 조언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