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환율 구두 개입은 미봉책…주가·지지율보다 물가·환율 신경 써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동훈 "환율 구두 개입은 미봉책…주가·지지율보다 물가·환율 신경 써야"

모두서치 2025-12-25 19:13:3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환율을 낮추기 위한 외환 당국의 구두개입과 관련해 "정부는 미봉책보다 제조업 경쟁력 약화라는 진짜 이유를 직시하고 해결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한 전 대표는 25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환율이 오르는 진짜 이유를 직시해야'라는 글을 통해 "제조업 경쟁력이 떨어지고 앞으로도 더 떨어질 것이라고 시장이 예측하는 것이 환율 인상의 진짜 배경"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시장은 원화 가치가 떨어지는 이유를 알고 있다. 대미 무역협상에서 연간 200억 달러씩 외환보유고에서 달러가 빠져나갈 내용이 타결됐다. 환율이 불안해져도 방어할 총알이 없다는 뜻"이라고 더했다. "돈이 많이 풀려 환율 인상 요인이 커졌다"고도 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앞으로 수출을 잘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으면 원화 가치가 이렇게 떨어질 수가 없다"면서 "제조업 수출 경쟁력은 이재명 정부와 여당이 깎아먹었다. 노란봉투법 통과와 재생에너지 확대 추진 같은 제조업에 부담을 주는 정책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정부가 잘해서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싶지만, 환율 오르는 것을 '국민연금 탓, 서학개미 탓' 하는 정부를 보면 걱정이 커진다"며 "이재명 대통령이 지금 신경 써야 할 것은 주가보다 물가, 지지율보다 환율"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