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새마을연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와 협력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천시 청년새마을연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와 협력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일보 2025-12-25 16:14:10 신고

3줄요약
이천시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가 세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가 세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년새마을연대(회장 최병무)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회장 원종성)가 24일 세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동절기 대비 방한용품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두 단체 임원진과 읍면동 분회장 및 사무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세대 간 상생과 협력의 뜻을 함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 세대와 노인 세대가 각자의 강점과 역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두 단체는 협약을 통해 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지원과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지역 축제 및 행사 시 인력 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특히 청년새마을연대는 청년들의 재능과 역량을 활용한 생활 밀착형 지원으로 스마트폰 사용법과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이용 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노인 돌봄 관련 활동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고 지역 축제와 각종 행사에서 청년연대가 현장 운영과 인력 지원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기증식에서는 동절기를 맞아 모자와 장갑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방한용품이 전달됐으며 해당 물품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를 통해 각 읍면동 분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병무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들이 지역 어르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마련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대한노인회와 긴밀히 협력해 세대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