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신체 특성".. 쯔양, 몸무게 44kg 유지 비결 공개에 모두 놀랐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독특한 신체 특성".. 쯔양, 몸무게 44kg 유지 비결 공개에 모두 놀랐다

원픽뉴스 2025-12-25 15:26:05 신고

3줄요약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엄청난 식사량에도 불구하고 44kg 몸무게를 유지하는 비결을 과학적으로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5년 12월 24일 방송된 JTBC '이과생 상담동아리-T끌모아 해결'에서 쯔양은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배가 고프다는 고민을 털어놓으며 자신의 특이한 신체 특징들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먹어도 먹어도 계속 배가 고프다"며 "어릴 때는 이 문제로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할 정도였다"고 고백했습니다.

쯔양 몸무게 체온 변기 화장실 소화 먹방 유튜버

쯔양은 평소 라면 20봉지, 곱창 50인분, 스테이크 5kg, 햄버거 20개를 먹을 수 있다고 밝혀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한 달 식비가 기본 천만 원이 넘고, 먹방 한 번에 300만 원이 나올 때도 있다"며 "그런 달은 몇천만 원까지 쓴다"고 설명했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수업 중에도 배가 고파 밥을 먹으러 나간 적이 많았고, 취미 생활이나 공부를 하고 싶어도 먹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 할 수 없었다고 회상했습니다.

과거 건강검진에서 쯔양은 정상인보다 위가 30~40% 크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화학 선배 장홍제는 "위가 쉽게 팽창하고 그게 몸에 무리가 안 가는 체질이라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는 체질인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쯔양 몸무게 체온 변기 화장실 소화 먹방 유튜버

44kg의 마른 체형을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쯔양은 놀라운 소화 능력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소화가 엄청 빠른 편"이라며 "화장실을 자주 가고 많이 간다. 휴게소 화장실에서 제가 물을 7번 내렸다는 걸 밝힌 목격자도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활발한 장운동으로 인해 먹고 일어나면 음식이 바로 장으로 내려가 더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는 설명입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쯔양의 체온 관련 에피소드입니다. 그는 "저는 몰랐는데 친구가 제가 잘 때 엄청 뜨겁다고 한다"며 "열기가 느껴질 정도로 뜨겁다고 했다. 일어날 때는 개운해서 저는 몰랐다"고 털어놨습니다. 뇌공학 선배 박주용은 "음식을 먹으면 ATP 분자로 저장됐다가 에너지가 나오는데, 20%는 근육을 움직이고 80%는 열에너지가 된다"며 "많이 드시고 열이 난다는 건 열을 더 많이 내는 것"이라고 과학적으로 설명했습니다.

한편 쯔양은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일본 촬영 중 5kg 대왕 카레를 45분 만에 완식하는 등 왕성한 식욕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그는 당시 "배부름을 잘 안 느끼는데 오랜만에 느끼는 감정이었다"며 "그래도 숙소 가자마자 또 먹었다"고 고백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구독자 1,2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은 2018년 유튜브 활동을 시작한 이후 엄청난 식사량과 특이한 신체 조건으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그의 대식가 체질이 단순히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큰 위 용량, 빠른 소화력, 높은 대사율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점이 과학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쯔양의 독특한 신체 특성과 솔직한 고백은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의 활발한 방송 활동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