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3000만 명이 홀렸다"… 카리나 광고 한 편에 전 세계가 '먹방 쇼크'(+농심 앰배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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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3000만 명이 홀렸다"… 카리나 광고 한 편에 전 세계가 '먹방 쇼크'(+농심 앰배서더)

살구뉴스 2025-12-25 09:54:5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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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의 중심 에스파가 글로벌 식품 시장까지 집어삼키며 전 세계적인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멤버들이 출연한 새로운 홍보 영상이 공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기록적인 조회수를 달성하며 해외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설전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단순히 제품을 시식하는 장면을 넘어 한국 특유의 식문화가 담긴 연출이 서구권 시청자들에게는 생소한 문화적 충격으로 다가온 모양새입니다.

글로벌 톱스타의 영향력이 식품 업계의 마케팅 지형을 어떻게 뒤흔들고 있는지 그 내막을 살펴보았습니다.

 

1억 3,000만 명을 홀린 압도적 비주얼과 파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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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에스파가 참여한 이번 에스파 라면 광고 영상이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억 3,000만 회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역대 신라면 캠페인 중 단연 돋보이는 수치로,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숫자로 증명된 셈이죠.

영상 속에서 멤버들이 면발을 들이켜는 생생한 소리와 시각적 연출은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특히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면 치기' 방식이 생소하게 느껴져 이른바 국물 소리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요.

서구권에서는 식사 중 소리를 내는 것을 무례하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아, 이에스파 라면 광고 속 연출이 문화적 충격을 안겨준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반응조차 거대한 화제성으로 이어지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주류 모델 발탁을 둘러싼 청소년 보호 규정 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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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에스파의 광고 행보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과거 맥주 브랜드 모델 활동 당시 불거진 만 24세 이하 주류 광고 출연 논란은 여전히 회자되고 있습니다.

멤버 카리나가 당시 만 23세의 나이로 주류 모델이 되자, 청소년에게 미칠 영향을 고려해 만 24세 이하의 출연을 제한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었거든요.

비록 법적으로는 19세 이상이면 문제가 없으나, 건강증진법 개정안 논의 선례가 있어 찬반 여론이 매우 팽팽하게 맞섰던 사건이었습니다.

이번에 대성공을 거둔 에스파 라면 광고역시 그들의 막강한 청소년 파급력 때문에 대중의 시선이 더욱 쏠릴 수밖에 없었죠.

기업 측은 국물 소리 논란과 같은 문화적 해프닝 속에서도 에스파의 트렌디한 가치가 젊은 층을 공략하기에 최적이라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결국 만 24세 이하 주류 광고 출연 논란을 딛고 식품업계에서도 독보적인 흥행 보증 수표임을 다시금 입증한 셈입니다.

 

근거 없는 억측과 정치적 프레임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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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 하면 에스파가 출연한 특정 광고의 슬로건이나 예능 활동을 두고 엉뚱하게 발생한 정치적 해석 논란도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이 광고 속 표현이나 특정 단어를 정치적 은어와 연결 지어 무리한 주장을 펼치며 기업의 공식 해명을 요구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는데요.

이러한 정치적 해석 논란은 연예인의 순수한 상업 활동에 과도한 이념적 잣대를 들이대는 행태로 지적받으며 자정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에스파 라면 광고는 어떠한 잡음도 이겨낼 만큼 압도적인 수치로 그들의 실력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팬들은 외부의 억측보다는 멤버들이 보여주는 본업에서의 성취에 더 큰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1억 뷰가 넘는 이번 에스파 라면 광고열풍은 결국 근거 없는 정치적 해석 논란을 잠재우고 그들의 글로벌 위상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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