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INTC)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수주 실패 소식에 약세로 마감했다.
이날 엔비디아(NVDA)가 인텔의 제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는 방안을 테스트했으나 최종적으로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외신은 보도했다.
이는 인텔이 추진 중인 파운드리 사업 확장에 제동이 걸린 것으로 해석되며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인텔 주가는 정규장에서 전일대비 0.52% 내린 36.1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나이키(NKE)는 팀 쿡 애플(AAPL) 최고경영자(CEO)의 대규모 지분 매입 소식에 힘입어 4% 넘게 반등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에 따르면 나이키의 수석 사외이사인 쿡 CEO는 지난 월요일 나이키 주식 5만주를 평균 단가 58.97달러에 매입했다.
시장에서는 최근 실적 부진과 중국 매출 감소 우려로 주가가 급락한 시점에 경영진급 인사가 저가 매수에 나선 것을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였다.
이날 오후 나이키는 전일대비 4.64% 상승한 60.00달러에 종가를 형성했다.
유아이패스(PATH)는 S&P 지수 편입 호재에 급등했다.
S&P 다우존스 인덱스는 유아이패스가 피인수되는 시노버스파이낸셜을 대신해 내년 1월2일 개장 전부터 ‘S&P 미드캡 400(S&P MidCap 400)’ 지수에 편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수에 편입되면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 자금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어 통상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다.
이날 정규장에서 유아이패스는 전일대비 7.52% 급등한 17.16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