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가 연말 홀리데이 무료 게임 이벤트의 7번째 타이틀로 블러드스테인드 리추얼 오브 더 나이트(Bloodstained: Ritual of the Night)를 12월 24일 오전 1시(한국 시간)부터 24시간 동안 무료 배포한다. 한 번 받아두면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
이 게임은 전 코나미(Konami) 개발자로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현대적 공식을 확립한 이가라시 코지가 제작한 2019년작이다.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550만 달러 이상을 모으며 비디오 게임 크라우드펀딩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기록됐고, 2025년 초 기준 전 세계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메트로바니아 장르의 현대적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18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한 이 고딕 호러 액션 RPG는 연금술사의 저주로 몸이 서서히 결정으로 변해가는 고아 미리암을 주인공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악마가 득실거리는 성을 탐험하며 적에게서 샤드(Shard)를 흡수해 다양한 전투 능력과 수동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비선형 맵 구조와 능력 해금을 통한 탐험 확장이라는 메트로바니아의 정수를 담았으며, 제작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갖췄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로컬 및 온라인 협력·대전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출시 당시 IGN을 비롯한 주요 매체들로부터 풍부한 탐험 요소, 독특한 분위기, 다채로운 전투 시스템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메타크리틱 평점 83점을 기록했으며, 출시 이후에도 스피드런 모드, 보스 러시 등의 무료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제공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현재 2026년 1월 9일 오전 1시까지 홀리데이 세일을 진행 중이며, 이번 무료 배포는 호그와트 레거시(Hogwarts Legacy), 파라다이스 킬러(Paradise Killer) 등을 포함한 17일간의 연말 미스터리 게임 증정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전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24시간 한정이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