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운동 중독’ 아니었다…예상치 못한 결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종국, ‘운동 중독’ 아니었다…예상치 못한 결과

TV리포트 2025-12-24 02:57:14 신고

[TV리포트=김도현 기자] 가수 김종국이 방송 중 중독 증세를 호소했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김붕년을 게스트로 초대했다. 이날 김붕년은 흥미진진한 정신 건강 토크와 유익한 정보로 스튜디오를 풍성하게 채웠다.

김종국은 조심스레 “선생님, 운동중독도 중독인가요?”라고 물어봐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에 김붕년은 “운동중독은 중독이 아니다”라고 답하며 그 이유에 관해서 설명했다.

양세찬도 궁금증을 토로했다. 그는 “어린 시절 선생님들께서 생활기록부에 자주 적는 말이 있지 않냐. ‘교우 관계는 원만하나 주의가 산만함’. 저는 학창 시절 내내 있었다. 혹시 그게 ADHD의 시작이었던 거 아니냐”라며 말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지금도 집안일하면, 주방 청소를 하다가 갑자기 다른 곳을 치운다. 진득하게 청소를 못 한다”라고 성인 ADHD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듣던 김붕년은 의외의 진단 결과를 공개해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모았다.

옥탑방에 활력을 불어넣은 김종국과 양세형의 심리 진단 결과는 25일 오후 8시 30분에 확인할 수 있다.

김종국은 이미 지나치게 운동에 집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앞서 지난 1월, 그는 자신의 채널에 건강검진 받는 과정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당시 병원에 도착한 그는 “운동을 하는 게 건강을 위한 건지 아닌지 모르겠다”라며 “탈장 수술했을 때 이틀째부터 집에서 운동했다”라고 고백해 주변을 깜짝 놀라게 했다.

방송인이자 가수 김종국은 1995년 2인조 퍼포먼스 그룹 터보로 데뷔했다. 현재 그는 SBS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 다양한 예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으며 개인 채널 ‘짐종국’을 운영 중이다. 그는 지난 9월 비연예인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김도현 기자 kd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